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아동미술의 이론과 실제(아동미술학과, 미술치료학과용)
저자오현숙, 백중열, 이하나, 안정은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96p
ISBN 978-89-997-1930-1 93370
발행일 2019-09-25
정가 18,000원
E-BOOK 정가 16,2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또한 미래시대를 선도할 전략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4차 산업혁명도 사물을 아름답게 포장하고 심리적인 마케팅 전략이 함께 융합될 때 의미가 있으며, 예술 인재는 아동기부터 체계적으로 육성되어야 스티브 잡스(Steve Jobs)나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 테오 얀센(Theo Jansen) 같은 융합형 인재를 길러 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아동들의 예술적 감각을 길러 주기 위한 근본적인 자료를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교사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이 책을 구성하였습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부 아동미술이론

제1장 아동미술의 기초
1. 아동미술의 개념
2. 아동미술의 중요성
3. 아동미술의 목적
4. 아동미술의 성립요건
5. 학습지도 원리

제2장 아동미술의 역사와 사상
1. 아동미술의 역사
2. 아동미술 사상가

제3장 아동화의 이해
1. 아동화 발달단계
2. 아동화의 특성
3. 아동미술의 요인
4. 아동미술의 평가

제2부 아동미술의 기초 이해

제4장 아동미술과 회화
1. 회화란
2. 회화의 표현 요소
3. 회화의 종류

제5장 아동미술과 판화
1. 판화란
2. 판화의 특성
3. 판화의 종류

제6장 아동미술과 조소
1. 조소란
2. 조소의 표현 요소
3. 조소의 표현 양식
4. 조소의 표현 형태
5. 조소의 표현 부위에 따른 명칭
6. 조소의 종류

제7장 아동미술과 디자인
1. 디자인이란
2. 디자인의 조건
3. 디자인의 요소와 원리
4. 디자인의 종류

제8장 아동미술과 공예
1. 공예란
2. 공예의 종류

제3부 다중지능과 아동미술

제9장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 다중지능이론이란
2. 다중지능과 미술교육
3. 미술교육 관련 다중지능 교육 프로그램
4. 미술교육에 주는 시사점

제4부 다중지능 미술의 실제 적용

1. 언어 지능
2. 논리-수학 지능
3. 음악 지능
4. 신체운동 지능
5. 공간 지능
6. 인간친화 지능
7. 개인이해 지능
8. 자연친화 지능

부록
부록 1. 아동 매체 조형
부록 2. 돌멩이 조형

참고문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