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버심리학
편저자 Irene Connolly, Marion Palmer, Hannah Barton, Gráinne Kirwan
역자 이영호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80p
ISBN 978-89-997-1733-8 03180
발행일 2019-02-20
정가 22,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사이버심리학 입문서는 빠르게 발전하고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는 주제에 대해 학생들을 중심으로 소개해 줄 수 있는 첫 번째 책이다. 이 책은 학생들이 온라인 상호작용에 대한 심리학을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이 분야에서 자신들의 작업을 끝낼 수 있는 적절한 연구 방법들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사이버심리학과 온라인 연구 방법론에 대한 개괄
2. 온라인 상황에서의 사회심리학
3. 사이버심리학의 실제적인 적용
4. 다른 과학기술의 심리학적 측면들

각 장은 다음과 같은 것을 포함한다.
•• 이해를 촉진시키기 위한 핵심용어
••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한 내용의 종합
•• 활동 박스, 논의할 질문들, 그리고 앞으로 더 심도 있는 공부를 위한 권장 도서목록

시청각 링크, 시험 문제, 선택형 문제 목록 및 강의용 파워포인트와 같은 학생과 강사들을 위한 추가적인 자원은 이 책의 원서를 발간한 출판사(routledge)의 웹사이트에 서 이용이 가능하다(www.routledge.com/cw/connolly).

이 분야에 대한 조사연구와 심리학적인 적용에 초점을 맞추어 독특하게 이를 병합한 이 책은 사이버심리학과 인터넷 심리학의 학사 교과과정의 핵심 교과서로 사용되도록, 그리고 사이버심리학의 대학원 과정의 학생들에게도 입문서로 읽힐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역자 서문
 머리말
 일러두기


제1부 들어가기

제1장 사이버심리학에 대한 소개
1. 사이버심리학: 요약
2. 사이버심리학 정기간행물, 회의 및 연구 집단
3. 이 책의 목적과 구조
4. 결론

제2장 온라인 연구 진행하기
1. 소개: 좋은 연구
2. 인터넷과 연구
3. 간접 온라인 연구
4. 직접 온라인 연구
5. 인터넷 연구 윤리
6. 결론


제2부 온라인에서의 인간 상호작용

제3장 컴퓨터 중개 의사소통과 온라인 미디어
1. 온라인에서의 의사소통 도구
2. 컴퓨터 중개 의사소통의 매우 짧은 역사
3. 언어와 온라인 의사소통
4. 의사소통이론
5. 연관된 개념
6. 결론

제4장 사이버공간에서의 자기와 정체성
1. 온라인 행동 가설
2. 인상관리하기
3. 확인 가능한 온라인 환경
4. 결론

제5장 인터넷의 어두운 측면
1. 인터넷과 트롤링
2. 악성댓글의 상호작용적인 기준 틀
3. 온라인에서의 편견과 고정관념 가지기
4. 온라인에서의 성희롱
5. 사이버스토킹
6. 그리핑
7. 결론

제6장 온라인에서의 사랑과 관계
1. 온라인에서 사랑 찾기
2. 무엇이 사람들로 하여금 온라인에서의 연애를 찾게 만드는가?
3. 무엇이 데이트 프로필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 주는가
4. 온라인 관계 유지하기
5. 헤어지기
6. 결론

제7장 온라인에서 주의력과 주의분산
1. 다중과제처리 환경에서 공부하기
2. 어떻게 가벼운 다중과제처리자와 무거운 다중과제처리자를 비교할 수 있는가
3. 주의력
4. 자기조절능력 키우기
5. 집중력을 호전시키고 주의분산을 다룰 수 있는 전략
6. 결론

제8장 온라인에서의 집단역동
1. 서문
2. 온라인 집단구성원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기
3. 온라인 집단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하는가
4. 온라인 집단에 대한 연구에 있어 앞으로의 방향
5. 결론

제9장 사이버공간에서의 설득과 순응
1. 사회적 영향이란 무엇인가
2. 순응
3. 복종
4. 동조
5. 설득
6. 결론

제10장 온라인에서 사생활과 신뢰
1. 온라인에서 정보 공유하기
2. 온라인에서 자신의 정보 지우기
3. 결론


제3부 응용 사이버심리학

제11장 법 사이버심리학
1. 사이버범죄
2. 법심리학: 개요
3. 결론

제12장 이상 사이버심리학 및 사이버치료
1. 이상 사이버심리학이란 무엇인가
2. 인터넷기반 장애의 범위에는 무엇이 포함되는가
3. 휴대전화 분리불안과 인터넷
4. 병적 인터넷 사용
5. 치료 방법
6. 결론

제13장 운동과 건강 사이버심리학
1. 소개
2. 운동 사이버심리학
3. 건강 사이버심리학
4. 결론

제14장 온라인 직장
1. 오늘날의 새로운 조직: 온라인 직장
2. 과학기술이 오늘날 직장에 제기하는 과제
3. 새로운 세계: 가상 환경
4. 과학기술이 현대의 남녀에게 제기하는 과제
5. 미래의 일을 위한 도전
6. 결론

제15장 교육공간으로서 인터넷
1. 인터넷과 학습에 대한 영향력
2. 인터넷을 이용한 학습
3. 학습과 인터넷 파헤치기
4. 향후 동향
5. 결론

제16장 소비자 사이버심리학과 온라인 판매
1. 온라인 쇼핑의 증가
2. 온라인 쇼핑 수용에 영향을 주는 요인
3. 소비자-브랜드 관계
4. 설득
5. 결론

제17장 어린아이들과 인터넷
1. 과학기술의 긍정적인 역할
2. 게임
3. 사이버괴롭힘
4. 결론


제4부 심리학과 과학기술

제18장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1. 서론
2. 실제에서의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3. 사이버심리학과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4. 결론

제19장 게임
1. 비디오게임에 대한 소개
2. 비디오게임의 심리학
3. 결론

제20장 가상현실의 심리적 적용
1. 가상현실 장비
2. 현존
3. 치료적 도구로서의 가상현실
4. 진단적 도구로서의 가상현실: 편집증과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5. 통증 관리에서의 가상현실 이용
6. 심리적 연구에서의 가상현실
7. 결론

제21장 인공지능의 심리학
1. 인공지능의 정의와 평가
2. 소셜 로봇학
3. 인공지능의 적용
4. 인공지능의 미래
5. 결론

 용어설명
 삽화목록
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