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대인관계능력
NCS직업기초능력
저자하나연, 박진주, 정경옥, 김정란, 전예숙
판형 4x6배판변형
제본 반양장
페이지 416p
ISBN 978-89-997-1361-3 93370
발행일 2018-03-15
정가 20,000원
E-BOOK 정가 20,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갈고닦으며 노력해야 한다. 따라서 개인적 흥미와 적성, 자질, 재능에 따라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을 개발하고 사회 곳곳에서 요구하는 전문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 올바른 전공을 선택하고 직업을 결정하여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능력, 흥미, 가치관, 성격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자신의 적성에 맞는 것을 찾아 보다 깊이 있는 전문성을 개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NCS)이라는 산업현장과 대학에서의 맞춤 학습모듈이 개발·활용되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책은 대인관계능력, 팀워크능력, 리더십능력, 갈등관리능력, 협상능력, 고객서비스능력의 6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NCS직업기초능력 대인관계능력 학습을 통하여 학습자들이 직업사회를 먼저 경험해 보고 대인관계능력에 대한 중요성과 사회와 직업현장에서 보다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개인의 역량과 자기개발에 유용한 지침서가 되기를 희망한다. 그럼으로써 원활한 대인관계와 더불어 많은 사람이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의 성장과 변화를 돕는 데 활용되어 진정한 사회의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머리말
■ 활용법과 구성
■ 사전평가

제1장 / 대인관계능력
1. 대인관계능력의 개념과 정의 및 중요성
2. 대인관계의 행동특징과 향상 방법

제2장 / 팀워크능력
1. 팀과 팀워크의 개념과 특성
2. 팀워크 발달의 중요성
3. 멤버십과 팔로워십의 의미
4. 팀워크 촉진 방법
5. 팀워크 촉진을 위한 게임 방법

제3장 / 리더십능력
1. 리더십의 개념 및 정의
2. 리더십의 유형
3. 성공적인 리더십 개발
4. 리더십과 임파워먼트
5. 코칭을 통한 동기부여
6. 리더십의 변화 관리

제4장 / 갈등관리능력
1. 갈등의 개념 및 정의
2. 갈등의 유형과 대응전략
3. 상호관계에서의 갈등 견해
4. 조직의 갈등을 줄이는 방법
5. 성공적인 갈등관리 전략

제5장 / 협상능력
1. 협상의 개념 및 중요성
2. 협상의 유형
3. 협상 과정의 단계
4. 협상 전략의 형태 및 전술
5. 협상 대상의 설득 방법

제6장 / 고객서비스능력
1. 고객서비스의 개념 및 중요성
2. 고객불만의 요인
3. 불만 유형과 응대방법
4. 불만처리 프로세스
5. 고객만족조사의 목적과 방법

■ 사후평가
■ 정답 및 해설
■ 참고문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