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특수교육학 개론(2판)
예비교사를 위한
저자이미숙, 구신실, 노진아, 박경옥, 서선진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368p
ISBN 978-89-997-1064-3 93370
발행일 2016-09-01
정가 1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의 저자들은 특수교육학 개론이 예비교사들을 위한 필수 교과로 지정되면서, 예비교사들이 어떻게 하면 특수교육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생겼다. 그리고 대학에서 예비교사들과 함께 특수교육학 개론을 강의하면서 예비교사들에게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했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조금은 두려운 마음으로 2013년 『특수교육학 개론』을 출간하였다. 그리고 지금은 독자들에게 보다 최근의 정보와 한 단계 높아진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고자 『특수교육학 개론』 2판을 출간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2판 머리말


제1부 특수교육의 이해

제1장 특수교육의 개념
1. 장애의 개념
2. 특수교육의 정의
3. 특수교육 관련 법
4. 특수교육의 현황 및 제공

제2장 생애주기에 따른 특수교육적 지원
1. 생애주기별 특수교육적 지원의 개념
2. 생애주기별 특수교육적 지원의 필요성
3. 생애주기별 특수교육적 지원의 대상 및 방법


제2부 통합교육의 이해

제3장 통합교육의 개념
1. 통합교육의 기초
2. 통합교육의 실행모델
3. 통합교육의 현황
4. 통합교육의 성공요인

제4장 통합교육에서의 특수교육 교육과정
1.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이해
2. 개별화교육계획
3. 효율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

제5장 통합교육에서의 교수·학습 방법
1. 통합교육에서의 수업
2. 통합학급에서의 교수적 배치
3. 통합학급에서의 학생 수행평가

제6장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
1. 협력적 접근
2. 협력적 자문
3. 협력교수


제3부 장애학생의 이해

제7장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1. 시각장애
2. 청각장애
3. 지체장애

제8장 지적장애, 자폐성장애, 발달지체
1. 지적장애
2. 자폐성장애
3. 발달지체

제9장 학습장애, 정서·행동장애, 건강장애, 의사소통장애
1. 학습장애
2. 정서·행동장애
3. 건강장애
4. 의사소통장애


제4부 장애학생의 교육

제10장 장애학생의 행동지원
1.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2. 행동수정 기법의 활용
3. 긍정적 행동지원

제11장 특수교육공학과 보편적 학습설계
1. 특수교육공학의 이해
2.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육공학
3. 보편적 학습설계의 이해

제12장 장애학생 가족지원
1. 장애학생 가족지원의 의미
2. 장애학생 가족의 가족체계
3. 장애학생의 가족: 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4. 장애학생 가족의 긍정적 적응


부록 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부록 2.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
부록 3.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규칙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저자 >>
이미숙
미국 오클라호마 대학교 특수교육학 박사(철학박사)
현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구신실
부산대학교 특수교육학 박사(특수교육학박사)
현 동아대학교 교직부 교수

노진아
미국 오리건 대학교 유아특수교육학 박사(철학박사)
현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박경옥
단국대학교 특수교육학 박사(교육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 교수

서선진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 특수교육학 박사(철학박사)
현 건양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교수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