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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캡티베이트 9을 활용한 이러닝 개발
Adobe Captivate 9
저자김동식, 이효진, 신윤희, 나청수
판형 국배판변형
제본 무선철
페이지 664p
ISBN 978-89-997-0924-1 93370
발행일 2016-04-20
정가 32,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최근까지 국내에서는 Adobe Flash를 많이 사용해 왔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Apple 사의 기기가 널리 사용됨에 따라 모바일 콘텐츠 제작에 Adobe Flash는 한계를 보이게 되었다. 심지어 Adobe 사에서도 Flash의 비중을 자체적으로 줄이고 있다. Adobe Captivate 9은 HTML5 형식의 출력을 지원함으로써 일반적인 이러닝 콘텐츠뿐만 아니라 모바일 콘텐츠 제작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Adobe Flash나 Adobe Director와 같은 스크립트에 의한 개발 방식과 달리, 몇 번의 클릭으로 복잡한 상호 작용 표현이 가능하다.
   이 책은 이러닝 개발의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쓰였다. 모든 저작도구와 관련해 개발자들이 내놓은 매뉴얼이 있지만 실제로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그것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한다. 실제로 그 매뉴얼이 잘못되어서가 아니라 초보자가 그 기능들을 어떤 경우에 왜 사용하는 것인가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가급적이면 대수롭지 않은 설명도 자세하게 설명하려고 하였으며, 어떤 기능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글로만 제시하지 않고 실제 프로그램에서 어떤 변화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그 변화 과정을 화면과 함께 순서대로 제시하였다.

*부록자료는 'PPT/도서자료' 탭에서 로그인 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장 프로젝트 만들기
제1절. 프로젝트 유형
제2절. 빈 프로젝트 만들기
제3절. PowerPoint 프로젝트 만들기
제4절. 반응형 프로젝트 만들기
제5절.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만들기
제6절. 템플릿 기반 프로젝트 만들기

제2장 슬라이드 삽입 및 관리하기
제1절. 새 슬라이드 삽입
제2절. 슬라이드 관리하기
제3절. 슬라이드 노트
제4절. 마스터 슬라이드
제5절. 슬라이드 속성

제3장 개체 관리하기
제1절. 개체 삽입하기
제2절. 개체 이름 설정하기
제3절. 개체 복사/붙여넣기
제4절. 여러 개체를 그룹으로 묶기
제5절. 개체 정렬하기
제6절. 개체에 그림자 효과 적용하기
제7절. 개체에 반사효과 적용하기
제8절. 라이브러리에서 개체 관리하기
제9절. 개체를 슬라이드 배경으로 만들기
제10절. 개체 스타일 설정하기
제11절. 개체에 오디오 추가하기
제12절. 개체 시간 배치 변경하기
제13절. 개체 전환효과 설정하기
제14절. 타임라인에서 개체 관리하기
제15절. 개체에 효과 적용하기

제4장 비대화형 개체 추가하기
제1절. 텍스트 캡션 삽입하기
제2절. 이미지 삽입하기
제3절. 캐릭터 삽입하기
제4절. 스마트 모양 삽입하기
제5절. 강조 상자 삽입하기
제6절. 애니메이션 삽입하기
제7절. 텍스트 애니메이션 삽입하기
제8절. 확대/축소 영역 삽입하기
제9절. 수식 삽입하기
제10절. 웹 개체 삽입하기

제5장 대화형 개체 추가하기_Part 1
제1절. 롤오버 이미지 삽입하기
제2절. 롤오버 스마트 모양 삽입하기
제3절. 롤오버 캡션 삽입하기
제4절. 롤오버 슬라이드렛 삽입하기
제5절. 텍스트 입력 상자 삽입하기
제6절. 학습 상호 작용 삽입하기

제6장 대화형 개체 추가하기_Part 2
제1절. 단추 삽입하기
제2절. 클릭 상자 삽입하기
제3절. 드래그 앤 드롭 상호 작용 삽입하기
제4절. 개체에 동작 적용하기
제5절. 개체 상태 설정하기

제7장 오디오 및 비디오 삽입하기
제1절. 오디오 삽입하기
제2절. 음성 내레이션 삽입하기
제3절. 오디오 편집
제4절. 오디오 내보내기
제5절. 오디오 삭제하기
제6절. 비디오 삽입하기
제7절. 비디오 편집

제8장 프로젝트 기록하기
제1절. 비디오 데모 기록하기
제2절. 비디오 데모 프로젝트 편집하기
제3절.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기록하기
제4절.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기록 편집하기

제9장 고급 동작을 활용한 특수효과 적용하기
제1절. 변수 설정하기
제2절. 표준 동작 설정하기
제3절. 조건 동작 설정하기
제4절. 공유 동작 설정하기

제10장 퀴즈 만들기
제1절. 퀴즈를 만들기 위한 기본 기능 익히기
제2절. 점수 매기기 퀴즈 만들기
제3절. 사전 테스트 유형 문제 만들기
제4절. 지식 점검 슬라이드
제5절. 문제 은행 만들기
제6절. 퀴즈 결과 확인하기

제11장 출력하기
제1절. 출력과 관련된 환경 설정
제2절. 컴퓨터로 게시하기
제3절. 인쇄하기

부 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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