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정통 장식음 연주법
시대별 최고의 음악지도서와 함께하는
저자김미애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736p
ISBN 978-89-997-0836-7 93670
발행일 2016-01-15
정가 3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그 동안 모든 음악인들이 좀 더 확실히 알고 싶어 했던 장식음연주법에 대한 의문을 확실하게 풀어준다. 바로크, 로코코, 고전, 낭만시대에 이르기까지의 시대별 연주관습, 악곡의 흐름에 따른 판단력, 무대의 상황에 대처하는 융통성, 그리고 즉흥연주 능력까지 장식음에 대한 모든 연주력을 갖출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한다. 이 책에는 18~19세기를 대표하는 21명의 음악가들이 남긴 당대 최고의 베스트셀러 총 22권에 실린 장식음연주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원저자들의 취지를 최대한 살려내어 오늘날의 음악가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저자가 재해석함으로써, 독자들은 시공을 초월하여 옛 명연주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그들의 장식음 연주비법을 전수받는 기쁨을 누리게 된다.

[ 책의 특징과 장점 ]

장식음 연주법에 관한 시대별 명고전지도서의 집합체
이 책에 실린 26인의 음악가들은 18~19세기를 대표하는 최고의 연주자이자 작곡가들이다. 이 책은 이들이 알려 주는 장식음 연주법의 비법(총 22권의 지도서)을 오늘날의 연주자들이 직접 전수받을 수 있도록, 원서의 의도를 세세한 부분까지 충실하게 반영하였다. 아울러 앞뒤 시대의 장식음 연주와의 비교•설명을 통하여 시대적인 특징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였다.

건반악기, 관현악기, 성악을 위한 장식음 연주 규칙의 역사에 따른 연주 관습의 이해
이 책은 건반악기, 관현악기, 성악을 위한 명고전지도서의 장식음 연주법을 시대별로 소개하였다. 독자들은 이 책 한 권으로 장식음의 시대별 관습을 비교하며 각 시대 연주법의 특징을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전공 분야의 장식음 연주법과 비교하면서 장식음 연주법에 대한 이해도를 총괄적으로 한층 더 상승시킬 수 있다.

각종 장식음의 특성과 해당 시대의 유행을 반영한 즉흥연주법의 습득
장식음은 원래 즉흥연주의 요소가 강하다. 장식음 즉흥연주는 시대 관습의 틀 안에서 연주자의 음악에 대한 이해도, 기호, 재치가 함께 어우러지며 실행된다. 이 책은 21세기의 연주자들이 이러한 즉흥연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옛 명연주자들이 전해 주는 즉흥연주법을 역사, 종류, 사례에 따라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프롤로그
장식음의 개념 미리보기

제1부 17세기 중·후반~18세기 초반 [프랑스 클라브생 악파, 장식음의 원조]

제1장 샹보니에르(건반악기) - 프랑스 클라브생 악파의 창시자
제2장 당글베르(건반악기) - 초기 클라브생 악파의 대가
제3장 쿠프랭(건반악기) - 클라브생 악파의 중심인물
제4장 라모(건반악기) - 클라브생 악파의 중심인물, 음악이론가

제2부 18세기 전반 [프랑스식 장식음의 수용]

제5장 마르푸르크(건반악기) - J. S. 바흐연구가
제6장 마테손(성악과 기악) - 대작곡가, J. S. 바흐와 동시대
제7장 제미니아니(현악기) - 바이올린의 대가
제8장 J. S. 바흐(장식음연주의 실제) - 바로크 시대 최고의 음악가

제3부 18세기 중반 [프랑스식에 기초한 독일식 갈랑양식 장식음]

제9장 C. Ph. E. 바흐(건반악기) - 18세기 장식음의 표준
제10장 아그리콜라(성악) - 당대 최고의 성악가
제11장 크반츠(관악기) - 플루트의 대가
제12장 L. 모차르트(현악기) - 모차르트의 아버지

제4부 18세기 후반 [고전주의 시대 장식음]

제13장 튀르크(건반악기) - 고전주의 장식음의 표준
제14장 플레이엘(건반악기) - 하이든의 제자, 피아노 제작업자
제15장 힐러(성악) - 독일의 대음악학자
제16장 뢰라인(현악기) - 클라비어의 대가이자 바이올린의 대가
제17장 힐러(현악기) - 독일의 대음악학자
제18장 하이든과 모차르트(장식음연주의 실제) - 고전주의 음악의 대가들

제5부 19세기 [낭만주의 시대 장식음]

제19장 클레멘티(피아노) - 근대 피아노 연주 기술의 시조
제20장 훔멜(피아노) - 베토벤의 라이벌
제21장 체르니(피아노) - 베토벤의 수제자
제22장 칼크브렌너(피아노) - 피아노의 대가
제23장 슈포어(현악기) - 19세기 바이올린 교수법의 표준
제24장 베토벤(중·후기 장식음연주의 실제) - 낭만주의의 문을 열다
제25장 쇼팽(장식음연주의 실제) - 피아노의 시인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