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특수교육학개론(2판)
저자권요한, 김수진, 김요섭, 박중휘, 이상훈, 이순복, 정은희, 정진자, 정희섭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608p
ISBN 978-89-997-0615-8 93370
발행일 2015-02-27
정가 20,000원
E-BOOK 정가 20,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우리에게 특수교육이 왜 필요하며, 장애아동을 위해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그리고 변화되어야 할 가치는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실과 안목을 제시해 준다.
이 책은 모두 17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부터 6장 그리고 마지막 17장에서는 특수교육 전반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들을 기술하였으며, 7장부터 16장은 특수아동, 즉 장애 영역별로 특수교육을 받는 장애아동과 영재아동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을 제시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2판 머리말

제1장 특수교육과 특수아동
1. 특수교육
2. 특수교육의 대상
3. 특수교육 환경
4. 특수교육의 과정
5. 특수아동에 대한 반응과 관점
6. 특수교육의 목적, 내용, 방법 및 과제

제2장 특수교육의 역사와 법적 논거
1. 외국의 특수교육 역사
2. 우리나라의 특수교육 역사
3. 장애학생 교육을 위한 법령

제3장 특수아동의 진단 및 평가
1. 의사결정을 위한 사정과정
2. 사정자료 수집
3. 표집행동 사정
4. 진단 및 평가 도구

제4장 통합교육
1. 통합교육의 개념
2. 통합교육의 배경
3. 통합교육의 조건
4. 통합교육의 실제
5. 통합교육의 효과

제5장 특수아동 교육과정
1. 특수아동 교육과정의 개념
2. 특수아동 교육과정의 구조 및 유형
3. 특수아동 교육과정의 전개
4. 특수아동 교육과정의 지원 형태 및 적용 조치

제6장 개별화교육과 교수방법
1. 개별화교육계획
2. 교수방법

제7장 시각장애아 교육
1. 정 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과 출현율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8장 청각장애아 교육
1. 정 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과 출현율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9장 지적장애아 교육
1. 정의 및 분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과 예방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10장 지체장애아 교육
1. 정 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과 출현율
4. 원인 질환
5. 특 성
6. 교육적 접근

제11장 정서·행동장애아 교육
1. 정 의
2. 선별 및 진단·평가
3. 원인과 출현율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12장 자폐성장애아 교육
1. 정 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 및 출현율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13장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1. 정 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과 출현율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14장 학습장애아 교육
1. 정의 및 분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과 출현율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15장 건강장애아 교육
1. 정의 및 분류
2. 출현율
3. 선정 및 배치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6. 병원학교 및 화상강의 시스템
7. 만성질환의 유형별 특성

제16장 영재아 교육
1. 정 의
2. 진단 및 평가
3. 출현율
4. 특 성
5. 교육적 접근

제17장 교육환경의 확대
1. 장애아동 조기교육
2. 장애아동 부모교육
3. 장애학생 전환교육

■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