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시각중복장애아동을 위한 촉각 교수 전략
중도중복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및 학습 기술 촉진 방법
저자Deborah Chen, June E. Downing
역자 한경근, 황정현, 홍재영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88p
ISBN 978-89-997-0555-7 93370
발행일 2015-01-15
정가 1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시각중복장애아동을 위한 의사소통 및 학습 기술을 촉진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촉각을 사용하는 의사소통 기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매뉴얼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특수교육을 전공하는 학생 및 현장의 교사와 관련 연구자들은 물론, 가장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시각중복장애학생의 학부모에게도 실제적인 도움이 된다.
모두 8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자가 가진 질문과 관심에 따라 특정 부분이나 장을 선택하여 읽을 수 있다. 이 책에 담긴 정보는 가족 구성원과 서비스 제공자들이 아동의 의사소통 요구와 관련하여 IFSP와 IEP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역자 서문
● 저자 서문

제1장 접촉 감각
1. 촉각에 대한 다양한 관점
2. 촉각 접촉의 형태
3. 감각 통합
4. 가상체험활동
5. 요 약

제2장 촉각 접촉을 통한 상호작용 지원
1. 촉각 상호작용을 위한 일반적인 정보
2. 아동의 선호와 행동에 반응하기
3. 활동하는 동안 의사소통하기
4. 의사소통 지원 방법
5. 의사소통 체계를 위한 필요조건
6. 요 약

제3장 촉각 기술 사정과 중재 계획
1. 인터뷰 진행을 위한 지침
2. 협 력
3. 관 찰
4. 주요 활동 분석
5. 사정에서 중재까지
6. 요 약

제4장 촉각 전략
1. 구체적인 전략 선택
2. 공동촉각주의
3. 촉각 모델링
4. 손 아래 손 안내
5. 손 위 손 안내
6. 가상체험활동
7. 요 약

제5장 다양한 의사소통 옵션의 고려
1. 의사소통 상징
2. 의사소통 양식의 결정
3. 선택된 촉각 의사소통 옵션
4. 요 약

제6장 아동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수화의 응용
1. 미국 수화
2. 수화의 응용
3. 요 약

제7장 적절한 촉각 전략의 선택
1. 전략 선택을 위한 고려 사항
2. 대화를 위한 기회
3. 문제 해결
4. 흔히 받는 질문
5. 요 약

제8장 문해 출현의 지도
1. 촉각 도서와 촉각 상자의 사용
2. 문해 촉진하기
3. 요 약

● 용어 정리
●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