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친구야 놀자
초등학생을 위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저자노경란, 김지연, 권윤정, 구민정, 구연익 공저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152p
ISBN 978-89-997-0384-3 04370
발행일 2014-07-30
정가 15,000원
E-BOOK 정가 13,5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연일 계속되는 왕따와 아동의 자살 문제 등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대부분의 부모와 아동 스스로가 바라고 걱정하는 것 중의 한 가지는 ‘친구들에게 인기 있는 것’이다. 심리치료 기관을 찾는 경우에도 학교에서 겪는 또래관계의 어려움은 주된 호소 문제로 꼽힌다. 하지만 어떻게 이러한 아동들을 도와줄 수 있는가의 방법에서는 막막함을 느끼게 된다. 또한 사회적 기술의 습득은 일대일의 일반적인 교수나 훈육만으로는 어렵고, 이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실제 사회적 상황에 적용하는 데 융통성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즉, 사회성이라는 영역의 특성상 실제 또래와의 상호작용과 집단 경험 속에서 교정되고 훈습이 이루어질 때 가장 효과적인 것이다.
이에 이 책에서는 집단으로 진행되는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의 소개를 목표로 하였다. 특히 다년간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아동의 실제 치료 경험을 통해, 효과적인 주제를 집약하고 동적인 활동을 활용하여 기술을 연습하도록 하였으며, 치료사들의 실제적인 노하우와 집단 운영 원칙을 담고자 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추천사
머리말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프로그램의 구성 및 특징
프로그램의 진행 Tip
치료자의 태도

★ 초등학생을 위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친구야, 놀자’ 매뉴얼
1회기 오리엔테이션 { 만나서 반가워 }
2회기 구성원 탐색하기 { 서로 가까워지기 }
3회기 자기 모습 파악하기 { 좋은 친구 vs 나쁜 친구 }
4회기 물리적인 거리 알기 { 친구에게 다가가기 }
5회기 경청하기 { 친구 이야기 잘 들어주기 }
6회기 지시하기/지시 따르기 {협조적인 구성원 되기 }
7회기 자기주장하기 { 소심이․주장이․심술이 }
8회기 부탁하기/거절하기 {예의 바르게 말하기 }
9회기 상황 파악하기 { 분위기 알아차리기 }
10회기 협동하기 { 친구들과 마음 모으기 }
11회기 종 결 { 달라진 내 모습 }

★ 초등학생을 위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친구야, 놀자’ 워크북
1-1 이미지 게임 리스트
2-1 별칭 짖기
2-2 자기소개
3-1 좋은 친구 vs 나쁜 친구 특성
3-2 지금 내 모습 탐색
3-3 앞으로 되고 싶은 내 모습
3-4 좋은 친구놀이 게임 카드
3-5 좋은 친구놀이 게임판
4-1 친밀한 사이 vs 덜 친한 사이 비교
4-2 물리적 거리 연습 자료
5-1 토끼와 거북이
5-2 경청 기술 목록
6-1 연습게임 지시카드
6-2 지시하기/지시 따르기 게임 1
6-3 지시하기/지시 따르기 게임 2
6-4 지시하기/지시 따르기 게임 평가표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