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소비자 심리학(2판)
저자양윤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560p
ISBN 978-89-997-0262-4 93180
발행일 2014-01-24
정가 20,000원
E-BOOK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개정판은 초판의 기본 틀과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비자에 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읽을거리인 <여기서 잠깐>이 더 보충되었다. 아울러 최근에 소비자 심리학 영역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내용이 추가되었는데, 개정판에서 추가된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2장 지각’에서는 사회지각의 주요 주제인 해석수준 이론을, ‘5장 동기와 감정’에서는 접촉욕구 그리고 정서의 인지적 차원과 문화에 따른 정서를, ‘6장 성격’에서는 문화에 따른 자기의 이해를, ‘7장 태도와 가치’에서는 명시적 태도와 암묵적 태도를, ‘9장 설득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설득지식 모델을, 그리고 ‘11장 소비자 판단 및 결정 2’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대안들 간의 선택에서 실용재와 쾌락재 간의 선택을 추가로 다루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부 소비자 심리학이란

제1장 소비자 심리학의 소개
1. 소비자 심리학의 정의와 역사
2. 소비자 심리학의 필요성
3. 소비자 심리학의 일반적 모형
4. 소비자 심리학 관련 학문 분야


제2부 소비자의 내적요인

제2장 지각
1. 감각
2. 선별과정
3. 지각 체제화
4. 해석
5. 해석수준 이론

제3장 학습
1. 고전적 조건형성
2. 조작적 조건형성
3. 사회학습 이론

제4장 기억
1. 기억구조
2. 소비자 지식
3. 구성기억
4. 기억과 감정
5. 암묵기억

제5장 동기와 감정
1. 욕구와 동기
2. 전반적 욕구 이론
3. 제한된 범위의 동기 이론
4. 구매동기 조사
5. 감정

제6장 성격
1. 정신분석학
2. 호나이의 성격 이론
3. 특질론
4. 소비자 성격척도
5. 자기개념
6. 문화에 따른 자기의 이해
7. 상표성격
8. 라이프스타일과 사이코그래픽 분석

제7장 태도와 가치
1. 태도의 특성
2. 태도의 기능
3. 태도의 구성요소
4. 태도 모형
5. 명시적 태도와 암묵적 태도
6. 태도와 행동
7. 가치

제8장 태도변화
1. 설득에 의한 태도변화
2. 행동에 따른 태도변화
3. 광고에 대한 태도

제9장 설득 커뮤니케이션
1. 설득 커뮤니케이션 모델
2. 출처
3. 메시지 특성
4. 매체
5. 수신자
6. 피드백
7. 설득지식 모델

제10장 소비자 판단 및 결정 1: 문제인식과 정보탐색
1. 소비자 구매결정 과정의 일반적인 모형
2. 소비자 결정의 대안적 관점
3. 문제인식
4. 정보탐색

제11장 소비자 판단 및 결정 2: 평가 및 선택
1. 대안평가
2. 소비자 선택과정

제12장 구매 후 과정
1. 구매 후 만족/불만족
2. 소비자 불평행동
3. 상표충성


제3부 소비자의 사회적 맥락

제13장 소비자 상황
1. 물리적 환경: 매장환경
2. 사회적 환경
3. 과제규정
4. 시간
5. 선행상태
6. 사용상황, 소비자, 제품 간의 상호작용

제14장 집단과정
1. 집단
2. 구전 커뮤니케이션
3. 확산과정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