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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퍼거 장애 극복하기
저자Janet Price, Jennifer Engel Fisher
역자 김경민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04p
ISBN 978-89-6330-578-3 03370
발행일 2012-10-30
정가 13,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숙제를 하는 것부터 친구를 사귀는 것까지
아스퍼거 장애나 비언어적 학습장애를 가진
10대들을 위한 조언을 총망라한 책"


이 책은 아스퍼거 장애와 비언어적 학습장애를 가진 학생들을 위한 책이다. 물론 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는 지침서나 안내서의 역할을 하겠지만 장애를 가지지 않은 사람들, 특히 부모나 교사들, 친구들에게는 그들을 이해하는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누군가를 이해하게 되면 거부감이 사라진다. 그리고 함께하고 싶어진다. 함께하고 싶기에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그들이 가진 장애가 완전히 없어지거나 그 영향이 가벼워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내 친구로, 이웃으로, 동료로, 배우자로 맞이하기 위한 시도의 첫걸음은 될 것이다. 그리고 장애를 가진 학생들 또한 이 책이 제시하는 전략을 바탕으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장점을 살려서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서 론

Chapter 01 아스퍼거 장애와 비언어적 학습장애는 무엇인가
무슨 의미인가
아스퍼거 장애나 비언어적 학습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비슷한 행동을 하는가
아스퍼거 장애와 비언어적 학습장애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Chapter 02 아스퍼거 장애와 비언어적 학습장애는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그리고 이 책의 전략들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아스퍼거 장애와 비언어적 학습장애의 장점
아스퍼거 장애와 비언어적 학습장애를 가지고 살아가는 것의 어려움

Chapter 03 자기옹호: 자기옹호란 무엇이며 어떻게 연습할 수 있는가
앨런의 눈
자기옹호란
학교에서의 자기옹호
개별화 교육계획과 504계획
자기옹호와 괴롭힘
가정에서의 자기옹호
자기옹호의 힘을 기억하자

Chapter 04 보조공학기기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
조직화와 기억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PDF
시간 관리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보고 들을 수 있는 타이머
작문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컴퓨터와 워드프로세서
조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음성-문자 변환 프로그램 및 음성으로 글쓰기를 도와주는 프로그램
노트 필기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독해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수학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말하기, 계산하기, 온라인 게임과 소프트웨어
보조공학기기를 선택하는 방법

Chapter 05 숙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숙제를 시작하기 전: 숙제할 공간 찾기
1단계: 자신의 장점과 단점 정의하기
2단계: 시간 관리하기
3단계: 숙제 일정표 작성하기
숙제와 자기옹호
작문 과제 시작하기
결 론

Chapter 06 학습에 도움이 되는 정보
왼손잡이용 가위
전략: 작전계획
언제 전략이 필요한지 아는 방법
교실에서의 요구사항 파악하기

Chapter 07 외모와 청결은 얼마나 중요한가
왜 그것이 문제인가
감각와 운동의 장애를 효과적으로 다루기
일상 속에서 단정함과 청결함을 유지하기

Chapter 08 우정 이해하기: 우정이란 무엇인가
여러분은 그들의 마음을 읽을 수 없고 그들도 여러분의 마음을 읽을 수 없다
우정이란 양자택일이 아니다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
암시를 배워야 한다
경우에 따라 진실을 있는 그대로 말하지 않아도 된다

Chapter 09 실행에 옮기기: 새로운 친구들은 어디에서 만날 수 있는가
보통의 친구들과의 만남
아스퍼거 장애와 비언어적 학습장애를 가진 다른 아동들과 관계를 형성하기

Chapter 10 미션 일지
다음은 무엇인가
체크리스트: 여러분은 정보와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
자기옹호
미션을 수행할 준비가 되었는가

참고자료
참고문헌
관련 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저자 >>
자넷 프라이스(Janet Price)
자넷 프라이스는 미국 워싱턴 시에 있는 교육 컨설팅 그룹인 웨인펠드 교육재단(Weinfeld Education Group)의 전환교육 담당 이사다. 그녀는 비언어적 학습장애로 진단받은 10대의 부모이기도 하다. 자넷은 워싱턴 대학교에서 국제외교를 전공하고, 미국 국무부에서 10년간 근무하면서 외교와 협상에서 역량을 발휘했다. 그 후 공립학교에서 자녀의 학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옹호를 시작했다. 그녀는 교육 컨설턴트로서 이제 같은 문제를 가진 다른 가족을 돕는다. 또한 비언어적 학습장애를 가진 사람들과 그들의 가족을 위한 국제 포럼(http://delphiforums.com)을 주관한다. 그녀는 현재 http://examiner.com/x-26267-Montgomery-Count-Special-Education-Examiner에 특수교육 칼럼을 기고하면서, 남편과 두 아이 그리고 뚱뚱한 시추와 함께 메릴랜드 교외에서 살고 있다.

제니퍼 엔젤 피셔(Jennifer Engel Fisher)
제니퍼 엔젤 피셔는 웨인펠드 교육재단의 부이사다. 그녀는 미국 볼티모어에 있는 메릴랜드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고, 존스 홉킨스 대학교 대학원에서 특수교육 석사과정을 마쳤다. 제니퍼는 특수교사로서 통합교육을 실시했으며, 자폐 스펙트럼,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학습장애를 포함한 다양한 장애를 가진 아동들을 교육하는 특수학급을 운영했다. 그녀는 워싱턴에 있는 사립학교에서 학습 전문가로 일하기도 했다. 그녀는 자기옹호, 실행기능과 관련된 훈련과 구조화 코칭 등과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장애 아동의 가족과 일하고 있으며, 최근 메릴랜드에 있는 특수한 요구 옹호 훈련 기관에서 강의하고 있다. 제니퍼는 베스트셀러인『School Success for Kid With ADHD』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녀는 현재 남편과 두 아이와 함께 워싱턴 시의 외곽에서 살고 있다.

<< 역자 >>
김경민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정서·행동장애 석·박사)
중등 특수학교 교사
대구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운영위원
현 중부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교수 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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