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인간중심 상담의 임상적 적용
저자Dave Mearns, Brian Thorne
역자 주은선
판형 신국판
제본 양장
페이지 416p
ISBN 978-89-6330-640-7 93370
발행일 2012-10-18
정가 17,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최근 인간중심 상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간중심 이론에 관한 책은 꾸준히 출간되고 있으나 이를 현장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참고할 만한 실제를 다룬 책은 찾기 힘든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출간된 이 책은 칼 로저스의 철학과 사상을 실천과 접목하고 있어 인간중심 접근의 기본기를 다진 사람들이 임상 현장에 이를 적용을 할 때 이론과 실제와 균형 감각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저명한 인간중심 상담 전문가들로서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에서 인간중심 상담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활약한 선구자들이다. 이들은 다소 이상적으로 보이는 인간중심 이론을 상담 현장에 접목함으로써 인간중심 상담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이들의 실천 내용을 국내에 적용함으로써 인간중심 상담의 이론적 한계를 극복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인간중심 접근: 동시대의 재검토와 기본 이론
현대의 시대정신
자아개념
가치의 조건화
유기체적 가치화 과정
평가의 소재
성장을 위한 조건 만들기

제2장 인간중심 이론의 최근 발전
실현화 과정
자아 동조적 과정
이론적 명제 1~4
어려운 과정
자기 대화
이론적 명제 5~8
현대 상담과정의 인간중심 개념

제3장 상담자의 자기 사용하기
엄격한 훈련
상담자 자신에 대한 태도
자신에게 귀 기울이기
자기 수용
공감 개발
진정성 배우기
상담자와 내담자의 ‘건강한 관계’
상담자의 고유한 자아
고유한 자아와 모험하기
상담자의 변화하는 자아
깊이 있는 관계 경험하기

제4장 공감
공감 척도
공감 그리고 평가의 소재
상담에서 공감이 왜, 얼마나 중요한가
‘인식의 가장자리’에 대한 포커싱
상담자의 이해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우리의 공감적 감수성을 내보내기
공감에 대한 장애물
내담자의 다른 부분에 공감하기

제5장 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
왜 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이 중요한가
자기 보호적인 내담자
개인적 언어
내담자를 받아들일 수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
내담자가 나의 수용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따뜻함에 집중하기
조건부에 집중하기
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은 ‘친절함’이 아니다

제6장 일치성
일치성은 왜 중요한가
공명
메타커뮤니케이션
불일치성
일치성에 대한 안내
어떻게 하면 상담자의 일치성을 발달시킬 수 있을까
조화로운 통합의 세 가지 조건

제7장 ‘시작’
힘겨루기
내담자가 기대감을 갖고 도착하다
초기의 순간
신뢰 구축
위장과 단서
시작 단계의 종결
구조와 계약
금전 문제
요약 2
사례 연구 I

제8장 ‘중기’
사례 연구 II
중기: 개관

제9장 ‘종결’
사례 연구 III
상담과정의 종결
상담자가 ‘시기상조’로 여기는 종결
종결을 위한 준비
종결 후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