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어린이와 함께하는 포커싱 심리치료
학교와 가정에서 어린이와 의사소통하는 기술
저자Marta Stapert, Erik Verliefde
역자 이수경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52p
ISBN 978-89-6330-253-9 93180
발행일 2012-10-25
정가 1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포커싱이라는 내면 활동을 6단계로 제시하였다. 즉, 1단계는 주변 정리하기, 2단계는 감각을 느끼고 신체에서 느껴지는 감각을 섬세하게 묘사하기, 3단계는 이름 붙이기, 4단계는 떠올린 심상과 용어 등이 내면의 느낌과 맞는지 맞추어 보기, 5단계는 내부 느낌의 이야기를 듣고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은지 물어보기, 6단계는 이러한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인데, 6단계에서는 떠오르는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긍정적으로 단지 2~3분간 받아들이기를 제안하였다.
포커싱 체험 심리치료는 자기 인식과 정서적 치유를 위해 몸에 집중하는 과정이고, 있는 그대로를 느끼며 알아차리는 과정이며, 감각 느낌을 체험하는 과정에서 부정적인 생각이나 기분이 들 때는 느껴지는 몸의 감각과 기분에서 도망가거나 분석을 통해서 이성적인 생각 속으로 회피하지 않고, 감각 느낌의 체험에 머무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감각 느낌의 체험이 자신이 예상했던 것과 다르게 느껴지는 것이 몸의 변화와 함께 나타날 때는 느낌 자체가 드러날 때까지 느낌이나 말이나 이미지가 떠오르게 한 뒤에 이름을 붙이고, 맞추어 받아들이는 등의 수용 작업이 필요함을 제안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한국어판 서문
추천사
서 론

프롤로그_포커싱이란 무엇인가
신체의 지혜
내적 의미
내적 대화

1. 포커싱의 중요성
서 론
자아는 신체로부터 시작된다
교사를 위한 이점
아동이 얻게 되는 이점

2. 포커싱과 아동의 관계
성인의 역할
포커싱을 통해 아동이 배우는 것
다양한 연령에서의 포커싱

3. 아동에게 개별적으로 포커싱 가르치기
포커싱 설명하기
아동의 친구 되기
완전한 예시

4. 집단에 포커싱 가르치기
학습 단계의 개요
완전한 집단 프로그램에서의 학습 단계

5. 중요한 개선
주변 정리하기
서로를 반영하는 방법을 아동에게 가르치기

6. 구체적인 적용
미시적인 과정
범위(경계)를 확인하기
약자 괴롭히기
사회기술 워크숍

7. 포커싱의 변형
특별한 주제에 대한 포커싱
시험 준비하기
병원에 가기
꿈과 악몽에 대한 포커싱

8. 경청하기와 반영하기
훌륭한 경청을 위한 핵심
반영하기

9. 포커싱 태도

10. 아동의 상징

11. 서로 다른 환경에서의 포커싱 소개
당신은 언제 시작할 수 있는가
당신은 어디서 시작할 수 있는가
학교 혹은 다른 기관에서 포커싱 프로그램 소개하기
가족치료의 포커싱

12. 부모를 위한 주의 사항
모든 연령
아기들
초등학교 시기
청소년기
포커싱은 감정적인 지지를 제공한다
포커싱 태도는 심각한 문제를 방지한다

13. 성인이 포커싱 하는 방법
단계의 개요
함께하기: 짧은 형태
동료와 함께 포커싱 하기

부록

참고문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