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창의성과 발달
저자R. K. Sawyer , V. John-Steiner, S. Moran, R. J. Sternberg, D. H. Feldman, J. Nakamura, M. Csikszentmihalyi
역자 유연옥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16p
ISBN 978-89-6330-944-6 93370
발행일 2012-06-25
정가 1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창의성과 발달 간의 연계성이라는 주제를 대위법이라는 형식에 따라 구성한 것이다. 이러한 주제에 대한 접근과 저술 방식은 이제껏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대위법이란 하나의 주제에 대해 여러 저자가 토론을 통해 기술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창의성과 발달 간의 연계성이라는 새로운 주제에 대한 도전과 진정한 집단적 협력을 통해 탄생한 이 책은 저자들의 진정한 집단 창의성의 산출물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서 문

chapter 01 창의성의 발생과 발달
발 생
협력집단에서의 발생
창의적 과정 이론
발달과정 이론
발생론 및 창의성과 발달의 연계
결 론

chapter 02 의미 구성에서의 창의성
-발달과 창의성의 변증법에 대한 Vygotsky의 현대적 공헌
발달과 창의성의 변증법
Vygotsky의 발달적 틀
Vygotsky의 방법론
창의적 상상력의 발달
창의적 산출물의 발달
창의적 성격의 발달
문화의 발달
창의성과 협력
Vygotsky의 아이디어를 현대에 접목하기

chapter 03 결정 과정으로서의 창의성 개발
창의성 연구에 대한 총체적 접근
창의적 공헌의 유형에 대한 추진력 이론
창의적 공헌의 여덟 가지 유형
창의성 개발: 창의성을 결정하기 위한 21가지 방법
이러한 책략들은 효과적인가

chapter 04 다중지능 이론의 창안
-상위 수준의 사고에 대한 연구
현대의 창의성 연구
다중지능 이론
변화와 연속성: 이론 창출 과정
다중지능 이론과 나의 이론: 합의점 도출
예비적 반영과 최종 사고 형태

chapter 05 생애 후기의 창의성
체계 모형과 노화의 관련성
생애 후기의 활발한 관여
결 론

chapter 06 창의성과 발달의 주요 문제
창의성과 아동
영역에서의 창의성
사회적 맥락과 개인
맺는말: Keith Sawyer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