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미술영재교육학
저자김정희, 강병직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04p
ISBN 978-89-6330-739-8 93370
발행일 2011-08-30
정가 17,000원
E-BOOK 정가 17,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미술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연구 결과물이 축적되면서 미술영재교육학은 학문으로서의 체계성을 갖추어 가고 있다. 미술영재교육학은 심리학적 관점에서는 인과관계적 증명을 요구하며, 사회학적 관점에서는 교육적 접근의 타당성과 영재라는 교육 대상의 독특성에 대한 철학적 성찰을 요구한다. 심리학, 사회과학, 교육학, 철학 등의 근접 학문을 기초로 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미술영재교육에 대한 연구들은 미술영재교육을 학문으로 체계화하기 위한 과정의 핵심이다.
이 책은 미술영재교육에 대한 다면적 논의와 논리 그리고 관련 데이터 등의 제시를 통해 미술영재교육이 학문으로 발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미술영재교육을 둘러싼 논란
1. 미술영재의 존재에 대한 논란
2. 영재성과 잠재성에 관한 논란
3. 엘리트 교육과 평등교육에 관한 논란

제2장 미술영재의 특성
1. 미술영재의 일반적 특성
2. 미술영재의 지능 특성

제3장 미술영재와 창의성
1. 창의성의 의미
2. 창의적 사고과정 모형
3. 미술에서의 창의적 사고과정

제4장 미술영재교육의 동향
1. 국내 미술영재교육의 동향
2. 국외 미술영재교육의 동향

제5장 미술영재성의 판별과 선발
1. 판별과 선발의 개념
2. 미술영재성 판별 및 선발의 원리
3. 미술영재성 판별 도구

제6장 미술영재 교육과정
1. 영재교육과정의 일반
2. 미술영재 교육과정
3. 미술영재 통합교육과정의 유형
4. 미술영재 교육과정의 운영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