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학교에서의 인지행동치료
저자Rosemary B. Mennuti, Arthur Freeman, Ray W. Christner
역자 정현희, 신현숙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624p
ISBN 978-89-6330-713-8 93180
발행일 2011-07-30
정가 23,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학교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매우 중요한 생활장면이다. 학교에서 아동과 청소년은 성장하고 발달하며, 배우고 익히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한 사람의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난다. 그러나 일부 아동과 청소년은 학교 안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며, 외로워하고, 여러 가지 형태의 심리적 고통을 겪기도 한다. 이렇듯 학교는 아동과 청소년의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학교 안에서 심리적 문제에 대한 개입과 예방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불안과 우울, 섭식장애, 약물남용,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 공격성, 발달장애와 같이 학교에서 아동·청소년이 보이는 주요 문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들은 각각의 문제에 대해 명쾌한 설명과 함께 인지행동치료의 다양한 경험적 증거 고찰, 평가방법, 사례개념화, 구체적인 개입방법 및 많은 예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책의 후반부에는 부모나 가족을 상담하거나 자문을 제공할 때, 그리고 학교에서 위기에 대응해야 할 때 적용할 수 있는 개입방법들이 제시되어 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PART 1 학교기반 인지행동 개입의 기초
Chapter 1 학교기반의 인지행동 개입
Chapter 2 학교기반 개입의 다문화 쟁점
Chapter 3 아동·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사례개념화 접근

PART 2 학교기반 인지행동 개입의 문제별 적용
Chapter 4 불안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5 등교거부 행동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6 선택적 함묵증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7 아동·청소년기 우울증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8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9 학습부진 영재 아동·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0 괴롭힘과 강압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1 공격적 아동·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2 아동·청소년의 성격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3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4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5 섭식장애 여자 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6 약물남용 예방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7 성적 소수자 청소년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18 건강문제에 대한 인지행동 개입

PART 3 학교기반 인지행동 개입의 시스템별 적용
Chapter 19 부모자문에 대한 인지행동 접근
Chapter 20 가족 시스템을 위한 인지행동 개입
Chapter 21 행동자문을 위한 인지행동 전략
Chapter 22 위기대응에 대한 인지행동 접근

PART 4 요 약
Chapter 23 학교기반 인지행동 개입의 미래
Chapter 24 맺음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