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심리학(8판): 교육실제를 보는 창
저자Paul Eggen, Don Kauchak
역자 신종호, 김동민, 김정섭, 김종백, 도승이, 김지현, 서영석
판형 국배판변형
제본 반양장
페이지 832p
ISBN 978-89-997-0728-5 93370
발행일 2011-03-15
정가 2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Educational Psychology: Windows on Classrooms -8e-"의 번역서이다.
이 책의 특징은 다른 교육심리학 교재와는 달리 단순한 이론의 소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교육실제와 어떻게 연계시킬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는 것이다. 각 장의 첫 부분에는 사례가 제시되어 있는데, 이는 사례를 통해 각 장에서 배우게 될 내용들이 교육실제와 어떻게 연계될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 제시된 사례분석 과제는 각 장에서 학습한 중요 개념들을 실제 장면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개념에 대한 이해를 보다 구체화하고 이를 실제와 연관시켜 다시 정리해 보는 중요한 기회를 제시해 준다. 따라서 이 책에 제시된 이들 사례들을 교수자가 잘 활용한다면 교육현장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재미있 실제적으로 교육심리학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개정판의 주요 특징은 첫째, 교육심리학 분야에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연구들이 추가되었다는 것과, 둘째, 교육심리학 이론과 교육현장의 연계가 보다 더 강화된 것, 셋째, 이 책을 통해 교육심리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보다 쉽게 교육심리학 이론과 연구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 설명이 강화되었다는 것이다. 전판과 비교하여 내용이 보다 체계화되고 내실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교육심리학

제2장 인지발달과 언어

제3장 성격, 사회성, 도덕성 발달

제4장 학습자 다양성

제5장 특수성을 지닌 학습자

제6장 행동주의와 사회인지학습

제7장 학습에 대한 인지적 관점

제8장 지식의 구성

제9장 복합적 인지과정

제10장 동기이론

제11장 교실수업과 학습동기

제12장 생산성 학습환경 조성하기

제13장 생산성 학습환경의 조성

제14장 교실에서의 학습평가하기

제15장 표준화 검사를 통한 평가

◆ 참고문헌
◆ 용어해설
◆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