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독서 교육(교사용 지도서)-창의적 재량활동 시리즈 3
저자전도근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136p
ISBN 978-89-6330-585-1 04370
발행일 2011-01-31
정가 12,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독서 지도가 가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독서 지도 방법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학교 실정에 맞춘 독서 교육을 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 책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를 할 수 있는 독서 능력을 갖게 되어 모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가진 창의적 인재가 되기를 기원한다. 또 이 책이 현장에서 학생들의 독서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독서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데 일조하기를 바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머리말
■ 이 책의 활용 요령
■ 회차별 지도 계획

제1장 왜 독서 교육을 해야 하는가
1. 독서 교육이란 무엇인가?
2. 독서의 필요성
3. 독서는 성공의 지름길이다
4. 왜 독서 능력이 중요한가?
5. 성적 향상을 위해서 독서 능력을 키워라
6.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이 독서기록장을 대신한다
7. 독서가 대학 입학을 결정한다
8. 읽기와 독서의 차이

제2장 독서의 시작, 흥미를 갖게 하라
1. 책에 흥미를 갖게 한다
2. 책을 좋아하게 한다
3. 독서 습관을 기른다
4. 독서 방법을 지도한다

제3장 분야별 독서 방법을 지도하라
1. 소설, 희곡, 수필 읽는 방법
2. 시, 시조 읽는 방법
3. 그림책 읽는 방법
4. 동화 읽는 방법
5. 위인전 읽는 방법
6. 역사책 읽는 방법
7. 과학책 읽는 방법
8. 잡지 읽는 방법

제4장 독서 전략을 지도하라
1. 독해 전략(SQ3R)을 활용한다 7
2. 글을 읽고 나서 의미를 파악하게 한다
3. 글을 읽고 나서 주제를 말하게 한다
4. 과목별 읽기 방법을 알려 준다

제5장 독서 과정을 지도하라
1. 읽기 전에 배경지식을 떠올리게 한다
2. 독서하는 동안 글쓴이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한다
3. 독서 후 전체적으로 조망한다

제6장 독서 토론
1. 독서 토론하기
2. 독서 토론의 장점과 단점
3. 독서 토론의 형식
4. 효과적인 토론을 위한 질문 방법
5. 토론 비참여자에 대한 조처
6. 발언 독점자에 대한 조처

■ 참고문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