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스탑! 1, 2, 3, 4(아동용 워크북)
문제를 해결하는 4계단
저자홍현주, 소유경, 정윤경, 고선영
판형 국배판변형
제본 반양장
페이지 104p
ISBN 978-89-6330-532-5 94180
발행일 2010-09-15
정가 10,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공격적이고 산만하거나, 비순응적이고 반항적인 태도를 가진 아동들은 소아정신과 외래, 학교, 정신보건센터 등에서 흔히 보지만 그 해결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자신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힘들게 만들며, 청소년 및 성인기의 반사적인 행동으로까지 연결되기도 합니다.
‘스탑! 1, 2, 3, 4’는 이러한 문제를 가진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집단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으로서 특히 문제해결 기술의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우리 현실에 맞는 생생한 실례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치료자의 입장에서는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고, 참여하는 아동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개발진의 바람을 책 속에 담았습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01회기 척척 교실에 온 것을 환영해요!
활동 1 나를 보여 주마!
활동 2 나는 특별해!

02회기 ‘스탑! 1, 2, 3, 4’ -문제를 해결하는 4계단
활동 1 색칠하기 1
활동 2 스탑! 1, 2, 3, 4
활동 3 색칠하기 2
활동 4 탑 쌓기(젱가) 게임을 하며
‘스탑! 1, 2, 3, 4’를 말로 연습하기

03회기 무슨 일이지? 어떻게 하면 좋을까?
활동 1 그림 속에선 지금 무슨 일이?
활동 2 그림 속에선 다음에 어떤 일이?
활동 3 손인형으로 역할극하기

04회기 이렇게 할까, 저렇게 할까?
활동 1 학교에서의 규칙 적기
활동 2 그림 속에서는 어떤 일이?
활동 3 나는 만화가
활동 4 지시는 왜 따라야 할까요?

05회기 기분이 어떠니?
활동 1 우리는 원숭이
활동 2 기분이 어떠니?
활동 3 당연하지, 오바다!

06회기 아이 좋아, 즐거워!
친구랑 재미있게 놀 수 있어요!
활동 1 상황 파악하기
활동 2 우리는 라디오 스타
활동 3 친구들과 즐겁게 놀았어요!

07회기 한 발씩만 양보해요!
활동 1 나는 인형극 평론가
활동 2 인형극 역할 놀이
쪵쪵쪵 노란 스티커 떼기 (1)

08회기 차근차근 말해요!
활동 1 사실은요~
활동 2 역할극 놀이
활동 3 자기 주장을 해야 할 때는 언제일까요?

09회기 아쉽지만 이제 그만!
활동 1 나는 명탐정!
활동 2 두 갈래 길(역할극)

10회기 놀리거나 때릴 때는 어떻게 하지?
활동 1 놀리거나 때릴 때는 어떻게 하지?
활동 2 친구들이 놀릴 때 나는 어떻게 했지?
쪵쪵쪵 노란 스티커 떼기 (2)
활동 3 날 놀리지 마!

11회기 나 뿔났어!
활동 1 천사와 악마의 귓속말

12회기 척척 교실 수료식: 참 잘했어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쪾 76
활동 1 비눗방울 색칠하기
활동 2 나의 아이템 카드
활동 3 여러분 참 잘했어요!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