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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공간에서의 교수-학습
저자백영균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28p
ISBN 978-89-6330-485-4 93370
발행일 2010-09-10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새로운 학습 환경으로서의 가상현실공간은 지금까지 교육에서 활용되어 온 멀티미디어 학습 환경을 뛰어넘어 삼차원 입체 환경을 통한 중다감각적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기 유발은 물론이고 탐구 능력 및 문제해결 능력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이해하기 어려웠던 내용 영역의 학습에 대한 잠재 가능성이 풍부한 도구이기 때문에 향후 교육적 활용 가치가 매우 높은 시스템이다.
가상현실 공간은 미래의 교육에 많은 가능성을 열어 주고 있다. 가상현실공간은 학습자들로 하여금 추상적이며 상징적인 방법이 아닌,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대상과 직접 교류함으로써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따라서 가상현실공간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가상현실공간의 이해
1. 시작하는 말
2. 가상현실공간의 개념
3. 가상현실공간의 특성
4.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활동
5.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학습
6. 맺는말

제2장 가상현실공간의 문화
1. 시작하는 말
2. 가상현실공간의 문화 요소
3. 가상현실공간의 문화 발생 요인
4. 맺는말

제3장 가상현실공간의 이론적 패러다임
1. 시작하는 말
2. 행동주의 관점
3. 인지주의 관점
4. 구성주의 관점
5. 맺는말

제4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학습 활동
1. 시작하는 말
2. 가상현실공간의 교수-학습 특성
3. 학습 활동의 특성
4. 해 봄과 경험 활동
5. 맺는말

제5장 가상현실공간의 교육적 활용 사례
1. 시작하는 말
2. 의료 보건 분야
3. 관광 관리 분야
4. 언어와 문화 분야
5. 심리학 분야
6. 과학 기술 분야
7.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
8. 가상 실습 분야
9. 맺는말

제6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수업 사례
1. 시작하는 말
2. 수업 실습
3. 문제중심학습
4. 목표 기반 시나리오
5. 인지적 도제 이론
6. 맺는말

제7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학습공간 구축
1. 시작하는 말
2. 가상영어모험의 개관
3. 가상영어모험의 설계
4. 가상영어모험의 개발
5. 맺는말

제8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게임과 시뮬레이션
1. 시작하는 말
2. 가상현실공간과 게임
3. 가상현실공간과 시뮬레이션
4. 맺는말

제9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교수-학습: 기회와 도전
1. 시작하는 말
2. 공학의 발전과 교육의 변화
3. 새로운 교수-학습에 대한 기회
4. 우리의 과제
5. 맺는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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