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심리학
저자김종미, 박영태, 박호철, 정영혜, 문승한, 이정희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68p
ISBN 978-89-6330-350-5 93370
발행일 2010-02-25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장차 교사가 되고자 준비하고 있는 예비교사나 현직교사를 위하여 구성되었다. 최근 사회와 교육환경의 급변은 학교와 교사가 이에 부응하여 변화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교사의 전문성 확보는 한국의 공교육 경쟁력의 제고라는 측면에서 매우 시급한 과제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교사로서 반드시 이해해야 할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학교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연구 결과를 수록하여 교사와 예비교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
이 책은 교사와 학교현장을 염두에 두고 내용을 전개하였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전문용어를 가급적 쉽게 풀어 쓰고자 노력하였으며, 가능한 한 많은 예화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유능한 교사가 되고자 준비하고 있는 학생에게는 교육심리학적 기초 배양을, 현직교사에게는 전문성의 향상에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01 교육심리학의 기초
1. 교육심리학과 교사
2. 교육심리학의 성격
3. 교육심리학의 연구방법

02 인지발달
1. 발달의 이해
2.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3.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이론

03 성격발달, 사회성 발달 및 도덕성 발달
1. Erikson의 성격발달이론
2. 사회성 발달
3. 도덕성 발달

04 학습자의 개인차
1. 지 능
2. 창의성
3. 인지양식

05 학 습
1. 학습
2. 행동주의적 관점
3. 사회학습이론
4. 정보처리적 관점

06 사고와 문제해결
1. 개념과 추론
2. 문제해결
3. 전 이

07 동 기
1. 동기의 의미와 기능
2.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
3. 동기이론
4. Maslow의 욕구위계
5. 내적 동기 유발이론

08 학교상담
1. 한국 학교상담의 역사
2. 생활지도와 상담의 구분
3. 전문적 학교상담
4. 종합적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모형
5. 한국의 상담지원체계

09 학급관리
1. 학습환경의 관리
2. 교실 및 학생 관리

10 수 업
1. 수업의 개념
2. 수업이론
3. 수업과정
4. 수업 유형

11 교육평가
1. 교육평가의 개념
2. 교육평가의 목적
3. 교육평가의 기능
4. 교육평가에 관한 세 가지 관점
5. 교육평가의 유형
6. 수행평가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