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해결중심 상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저자Insoo Kim Berg, Therese Steiner
역자 유재성, 장은진
판형 크라운판
제본 양장
페이지 384p
ISBN 978-89-6330-131-0 93180
발행일 2009-06-01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해결중심 상담은 아동, 청소년 및 그들의 부모나 보호자들과 함께 그들 안에 이미 내재해 있는 강점과 자원을 추적하고 이끌어 내어 빠른 시간에 변화와 상징의 물꼬를 트게 하는 긍정심리학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이 책은 역자들의 오랜 임상경험을 통해 단기에 문제해결을 끌어내는 데 가장 효율적인 접근 중의 하나임을 확인한 해결중심접근에 근거한 아동·청소년 상담 안내서다.

이 책의 전반에 걸쳐 개인이 흔히 직면하는 일반적인 상황은 물론 특별한 상황에 이르기까지 상담현장에서 나타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였다. 독자는 이를 통해 아동과 그들의 부모 혹은 양육자들로 하여금 전문가에게서 약간의 도움을 받음으로써 자신에게 있는 특별한 능력을 어떻게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지 그 과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는 무엇보다도 이 책을 통해, 어린 아동부터 그들의 부모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함께 놀이하며(playing)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그 열정을 독자들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해결중심 단기상담이란 무엇인가
해결중심 단기상담의 기초
해결중심 단기상담과 전통적인 놀이치료
문제-해결의 전제와 과정
기존의 전통과 다르게 생각하기
문화적 적절성

제2장 아동과 해결중심 단기상담: 자연스러운 조합
아동의 사고나 행동방식 알아 가기
아동 및 부모 상담의 전제

제3장 아동 상담과 테크닉
예외를 찾는 질문
척도 질문
기적 질문
대처 질문
구체적으로, 구체적으로, 더 구체적으로: 내용 탐색의 확장과 강화
생각하는 휴식
내담자와 나눌 소견 구성하기
두 번째 및 그 이후의 상담

제4장 내담자를 평가하고 함께 목표 구축하기
아동 평가하기
가족 평가하기
반응이 느린 아동
목표 세우기: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안내

제5장 상담에 돌입하기
상담 시작하기
다른 전문가와의 공동 작업

제6장 아동의 용어로 의사소통하기
편안한 환경 제공하기
해결 발견자로서의 아동
변화에 이름을 붙이고 시각화하기
손 인형 활용하기
이야기 나누기
그림 그리기
게임과 놀이
척 도
실 험
무언가 다른 것 시도하기
효과적인 것 지속하기

제7장 특별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의 치료
특별한 필요를 요하는 아동에 대한 평가
어려운 상황을 위한 해결책
개입으로서의 평가
자주하는 질문

제8장 청소년 변화시키기
청소년기 엿보기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차이
청소년 상담 시작하기
부모를 위한 간단한 규칙
비자발적인 내담자
거식증 및 기타 섭식장애 치료

제9장 상담자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