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사 리더십
저자Ann Lieberman, Lynne Miller
역자 황기우
판형 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00p
ISBN 978-89-93510-29-4 93370
발행일 2009-01-14
정가 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 『교사 리더십(Teacher Leadership)』(John Wiley & Sons, 2004)은 리버먼과 밀러(Lieberman & Miller)가 수행한 공동 연구의 산물이다. 이 책은 교사 리더십의 효과를 명확하게 규명함과 동시에 교사 리더십의 연구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리버먼과 밀러는 전국 글쓰기 연구회(National Writing Project)와 같은 혁신적인 프로그램의 사례연구를 제공하여 전문가 공동체 안에서 지도력을 발휘하는 교사의 모습과 함께 미국의 메인 주에서 캘리포니아 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교사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또한 그들은 교사들이 학습 공동체를 형성하여 상호 배척하기보다는 포용하고, 단순히 지식을 적용하기보다는 창조하는 과정을 세심하게 보여 주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그들은 교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모든 교사를 리더로 인정하는 공동체의 실례를 제공했다. 이 모든 것은 교사 리더십의 실체를 드러냄으로써 교사 리더십의 실천을 통한 지속 가능한 교육개혁의 가능성을 보다 명확하게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왜 지금 교사 리더십인가
세계의 변화
학교에 대한 도전
왜 교사 리더십인가
교직의 사회적 현실과 변혁
교사 리더가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제2장 교사 리더십의 연구 성과
교사 리더의 독특한 역할과 조직의 현실
실행학습
교사 리더십과 학교문화의 재창조

제3장 실행 공동체의 학습과 리더십
전국 글쓰기 연구회
미래의 학교를 위한 리더십

제4장 현실적인 교사 리더의 초상
캘리포니아 주의 선도 사례
이반 디반스 허친슨: 수업, 학습, 리더십 그리고 생활의 연결
사라 까피텔리: 연구와 실행을 통한 비공식적 리더십
메인 주의 선도 사례
게리 크로커: 비전, 신념 그리고 수업의 연결
데이비드 갤린: ‘중간지대’의 리더십
교사 리더십: 실행에서 이론으로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