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인간중심상담(상담학 Best Practice 시리즈)
이론과 사례 실제
저자연문희, 이영희, 이장호
판형 신국판변형
제본 양장
페이지 280p
ISBN 978-89-5891-601-7 93180
발행일 2008-01-10
정가 11,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권위주의적인 우리 문화에서 인간존중, 개성존중, 저마다의 잠재력 신장과 자기실현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다가 로저스의 이론을 접하고 심취한 교수와 대학원생들은 1990년대에 들어 본격적으로 인간중심연구회를 시작하였고 그 취지는 로저스의 저서와 논문을 읽고 토론하며 경험을 공유하고 연구하자는 것이었다. 이 연구 모임은 오래 지속되진 못했지만 이장호 교수의 제안으로 지금까지 여러 교재에 단편적으로만 소개되어 왔던 인간중심상담 이론을 좀 더 확대하여 단행본으로 발간하는 작업에 착수하게 되었다.
이 책은 1장 인간중심상담 이론, 2장 인간중심상담의 상담 사례, 그리고 부록인 인간중심상담 관련 논문 및 국내외 연구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간중심상담 이론’에서는 로저스의 성장 과정과 그의 이론이 태동하게 된 배경, 성격이론과 상담이론을 기술하였고, ‘인간중심상담의 상담 사례’에서는 로저스의 상담 사례와 다른 학자들의 인간중심상담 사례를 제시하여 상담의 실제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부록에서는 공저자들의 논문과 국내외의 인간중심상담 연구 활동과 국내 대학 및 학자가 소장한 참고자료를 소개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1장 인간중심상담 이론
1. 들어가는 말
2. 로저스의 생애
3. 인간중심접근의 배경
4. 인간중심상담의 주요 개념들
5. 인간중심상담 성격이론
6. 치료이론과 성격 변화
7. 인간중심상담의 요약 및 평가

2장 인간중심상담의 상담 사례
1. 사례 1: 문 양(Miss Mun, 1948)
2. 사례 2: 글로리아(Gloria, 1964)
3. 사례 3: 분노와 상처(Anger & Hurt, 1977)
4. 사례 4: 피터 앤(Peter Ann, 1985)
5. 케인(D. Cain)과 코리(G. Corey)의 루스(Ruth) 사례 다루기
6. 짐링(F. Zimring)의 도널드 그린(Donald Green) 사례 다루기
7. 이장호 교수의 시범 회기

부록 인간중심상담 관련 논문 및 국내외 연구 활동
1. 인간중심상담 관련 논문
2. 국내외 인간중심상담 연구 및 활동
3. 인간중심상담 관련 국내외 연구문헌록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