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인간중심 미술치료
저자Liesl Silverstone
역자 주리애, 이재현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64p
ISBN 978-89-6330-057-3 93180
발행일 2009-04-14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여러 가지 아이디어와 연습들이 실린 매뉴얼인 동시에 그 이상의 역할을 한다. 책에 소개된 집단의 학생들은 자신의 느낌과 희망, 두려움, 상호작용의 역동과 드라마를 독자들에게 나눔으로써, 익숙하던 것에서 새로운 것으로 어떻게 옮겨 가는지를 즉작적이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보여 준다. 또한 그 과정에서 장애물을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그리고 힘들게 쟁취한 증거와 통찰을 기쁨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스스로 발견한 학습이야말로 인간중심 미술치료의 가치를 보여 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이 책이 진정으로 인간중심이 되게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INTRODUCTION 이 책을 시작하며

가을 학기: 인간중심 접근

SESSION O1 소개하기
SESSION O2 Carl Rogers, 경청 훈련과 책
SESSION O3 반영, 희생자-박해자-구원자 삼각형과 미술 사용하기
SESSION O4 Satir 모델(비난형, 회유형, 초이성형, 산만형, 일치형)과 세 가지 연습
SESSION O5 수 용
SESSION O6 투사와 학기 중간 점검
SESSION O7 책과 일치성
SESSION O8 집단 서약서와 개인 서약서 명료화하기, 상담 실습
SESSION O9 평가와 평가받는 것에 대한 태도
SESSION 10 피드백
SESSION 11 개인 서약서 점검하기
SESSION 12 남겨진 과정 다루기
SESSION 12.5 제대로 진행되었다면 SESSION 12였을 회기- 학기 마지막 종결 게임


봄 학기: 미술치료에 인간중심 접근을 접목하기

SESSION 13 이론과 창조적 과정
SESSION 14 인간중심 미술치료사의 가이드라인
SESSION 15 좀 더 많은 체험적 학습
SESSION 16 유도된 환상-의상이 가득한 방
SESSION 17 신비한 선물가게
SESSION 18 평가 집단 만들기, 인간중심 슈퍼비전-밸런타인 카드
SESSION 19 주제 없이 이미지 떠올리기
SESSION 20 동 화
SESSION 21 기존 이미지 사용하기, 게슈탈트 맛보기
SESSION 22 미술치료와 게슈탈트
SESSION 23 작은 집단에서 인간중심 치료 사용하기


여름 학기: 실습을 더 많이 하기, 최종 보고서에 대한 자기 평가와 동료 평가, 수료증

SESSION 24 전체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 작업하기
SESSION 25 유도된 환상
SESSION 26 첫 번째 최종 보고서 교환
SESSION 27 두 번째 최종 보고서 교환, 집단 만다라
SESSION 28 세 번째 최종 보고서 교환, 미술치료를 사용한 ‘살아 있는’ 상담
SESSION 29 평 가
SESSION 30 종 결

APPENDIX 부록 1 1년 후의 이야기
APPENDIX 부록 2 다른 학생들의 이야기
APPENDIX 부록 3 참여한 학생들의 직장 및 직업
APPENDIX 부록 4 더 많은 미술치료 연습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