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교사 워크북 -교육실습의 이론과 실제- |
저자 | 진영은, 조인진 |
판형 | 변형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300p |
ISBN | 978-89-5891-100-5 93370 |
발행일 | 2006-01-10 |
정가 |
13,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교육실습은 교사양성대학이나 일반대학에서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학생에게 교육현장의 교육활동에 직접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교사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하는 과정이다. 그러나 교육실습에 대한 이해나 준비 없이 현장에 나감으로써 교육실습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얻지 못하고, 아무것도 준비하지 못한 채 교사자격증을 취득하여 교사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 책은 교육실습을 하게 되는 예비교사가 교육실습에 임하기 전에, 교육실습의 성격은 무엇이고 실제 무엇을 어떻게 실습할 것인지 등에 관하여 잘 이해하고 준비하여 현장에 나감으로써 효율적인 교육실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제1부 교육실습의 성격
제1장 교육실습의 기초
제2장 교육실습의 과정과 영역
제2부 예비교사의 수업연습
제3장 수업계획과 준비
제4장 수업 기술
제3부 예비교사의 실무연습
제5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6장 특별활동지도
제7장 학급경영 연습
제8장 학교경영 연습
제4부 교육실습의 반성 및 평가
제9장 교육실습의 반성 및 보고
제10장 교육실습 평가
제5부 교사와 교직윤리
제11장 교사의 역할과 자질
제12장 교직윤리
부록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