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기학교상담 |
저자 | John J. Murphy / Barry L. Duncan |
역자 | 김동일 |
판형 | 신국판 |
제본 | 양장 |
페이지 | 246p |
ISBN | 978-89-7548-926-6 93180 |
발행일 | 2004-01-10 |
정가 |
12,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학교에서 일어나는 상담이나 중재에 있어 가장 일반적인 형태를 보여준다. 부모나 선생님은 학생에게 염려와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그들은 학생을 빨리 변하시키고 싶어 한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1부 단기학교상담의 기초
1장 시작하기: 경수의 사례
2장 효과적인 중재방법에 대한 경험적 연구
효과적인 중재방법에 대한 지침
결론
2부 단기학교상담의 방법
3장 평가: 첫 면접
내담자의 세계를 탐색하기: 내담자의 참조체제에 적응하기
가능성을 탐색하기
내담자의 경험을 타당화 하기
가족을 면접하기
요약
4장 제1지침: 내담자가 가장 잘 안다
내담자 요인 발견하기
예외의 탐색, 발견, 활용을 위한 Five-E 방법
요약 및 시사점
5장 제2지침: 처음방법으로 성공하지 못했다면 다른 것을 시도하라
같은 것을 더 많이 하기
다른 것을 시도하라
다른 면을 보라
요약 및 결론
6장 평가 및 변화를 유지하기
진전도 평가하기
진전도 유지하기
요약
3부 사례와 제언
7장 진우의 사례: 효과가 있던 것을 활용하기
의뢰와 배경정보
평가
중재
진전도 평가
진전도의 유지
결론과 논의
8장 수연이의 사례: 문제를 합리적으로만 다루기 어려운 경우
의뢰와 배경
평가
중재
진전도 평가
변화의 유지
결론 및 논의
9장 글을 마치며
상담자에 대한 특별한 도전들
단기상담의 요체: 3C와 3A
맺음말
부록
유용한 중재방법
참고문헌
찾아보기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