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특수교사가 교과별 수업과 학교생활 전반에서 디지털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실천적 안내서이다. 전체 3부 16장으로 구성하여, 1부에서는 디지털교육의 방향, 정책, 개념, 동향, 윤리 등 이론적 기반을 다루며, 2부에서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실과, 진로와 직업, 체육, 음악, 미술 등 2022 개정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디지털교육을 적용한 교과 수업 사례와 교수·학습계획안을 제시하였다. 3부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뿐만 아니라 학생 지원, 학부모 상담 등 학교 현장 전반에 걸쳐 디지털교육이 어떻게 확장될 수 있는지를 다양한 실천 사례를 통해 소개하였다. 각 장은 교과의 기초 개념부터 수업 설계와 활용 예시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에 수록된 교수·학습계획안과 수업 자료를 바탕으로 교사가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추천사 머리말
Part 1 디지털교육의 이해
제1장 디지털교육과 미래 교육
1. 디지털교육의 미래 방향
2. 디지털교육의 정책
3. 이 책의 구성과 사례
제2장 디지털교육의 이해
1. 시대 변화에 따른 교육의 변화
2. 디지털 기술로 여는 새로운 교육
3. 디지털교육의 최근 동향
제3장 디지털교육 윤리
1. AI(인공지능)와 교육 윤리
2. 개인정보 보호
3. 저작권
4. 초상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