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긍정적 행동지원의 3차 예방인 개별화지원의 절차에 따라 제1장에서는 학생의 기초정보를 모으고, 제2장에서는 표적행동을 선정하는 과정을 다루었습니다. 제3장에서는 자료수집을 통해 행동을 관찰하고 측정하는 방법을 설명하였고, 제4장에서는 행동의 이유를 맥락적으로 파악하는 과정인 기능분석을 설명하였으며, 제5장에서는 기능이 애매한 경우 가설을 설정 및 검증하는 기능분석 과정을, 제6장에서는 기능평가를 통해 얻은 정보를 활용하여 다요소 중재 전략을 수립하고 중재과정을 기록하는 것을 설명하였습니다. 마지막 제7장에서는 종결 보고를 통해 전 과정이 요약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