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상담 현장노트 직장인 상담이 궁금한 당신에게 |
저자 | 왕은자, 김효정 |
판형 | 신국판 |
제본 | |
페이지 | 280p |
ISBN | 978-89-997-3443-4 03180 |
발행일 | 2025-06-30 |
정가 |
17,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저자들이 기업상담사의 전문성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작성한 내용으로, 기업상담사들이 직장인들의 발달과정을 고민하고 이에 맞는 상담을 진행하려 애써 온 기록이기도 합니다. 전체 구성은 총 6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장은 기업상담을 하면서 고민했던 부분과 후배들도 어렵고 힘들다고 하거나 자주 자문을 구하던 부분을 주제로 뽑았습니다. 기업상담의 영역과 고민이 다양하기에 이 책의 내용도 다양하게 채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장의 내용은 통일된 형식을 맞추려 하기보다 해당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자유롭고 독립적인 형태로 구성하였습니다. 독자분들이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지 않더라도 해당 주제가 궁금하다면 바로 읽어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추천사 1 _ 김봉환
추천사 2 _ 곽용선
추천사 3 _ 곽용재
프롤로그
Ⅰ. 직장인의 고민과 성장을 담은 사례
1. 신입사원은 회사에서 일만 배우지 않는다
2. 리더의 조직관리에 심리 이해가 필요하다
3. 상담실에서 세대 갈등의 해법을 찾다
4. 이 회사가 내 커리어의 전부는 아니다
Ⅱ. 조직이해를 기반으로 한 리더코칭 사례
1. 상담에서 코칭까지 리더와의 만남을 확장하다
2. 관계갈등에는 심층적인 자기이해가 필요하다
3. 조직에서 살아남으려면 조직감이 있어야 한다
4. 위기라면 파워를 인식하고 활용해야 한다
Ⅲ. 기업 현장에서 통하는 심리 기반 프로그램 만들기
1. 개인상담만 하는 것이 단조롭다면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다
2. 직장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주제를 탐색한다
3. 조직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4. 효과적인 프로그램 뒤에는 체계적인 개발단계가 있다
5. 다수준 관점의 프로그램 기획, 운영, 평가가 비법이다
Ⅳ. 언젠가 만나게 되는 도전적인 사례
1. 선배 상담사가 필요한 순간
2. 자살 위기
3. 직장 내 괴롭힘
4. 직장 내 성희롱
5. 마음건강 문제와 회복
Ⅴ. 기업에서 상담을 시작하는 당신을 위한 선배의 조언
1. 기업상담을 시작하는 당신에게
2. 기업에서 일하고 소통하기
3. 인사팀과의 회식에서 전문가로 살아남기
4. 비밀보장 이슈에 여유 있게 대처하기
Ⅵ. 기업상담사의 성장과 전문성 발달 과정
1. 기업문화 초기적응기-낯선 기업문화에 적응하기
2. 기업상담 업무확장기-차츰 적응하며 업무영역을 확장하기
3. 전문성 정체기-전문가로서의 정체성을 고민하기
4. 전문성 재도약기-기업상담사로서 주도성과 전문성을 확장하기
5. 기업상담 의미구축기-기업상담에 대한 이해가 깊어짐
에필로그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