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구의 실체 A부터 Z까지 IB 탐구적 사고의 전환점을 찾는 모든 이에게 |
저자 | 캐스 머독 |
역자 | 박스라, 고은지, 이요나 |
판형 | 4x6배판변형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88p |
ISBN | 978-89-997-3439-7 03370 |
발행일 | 2025-06-20 |
정가 |
15,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탐구와 관련된 중요한 용어들을 알파벳 A부터 Z까지 안내하며, 각 용어가 탐구 기반 교수와 학습에서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를 깊이 있게 풀어 줍니다. 탐구 교사로서 우리가 무엇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지, 그리고 그러한 요소들이 탐구 기반 교실에서 어떤 가치를 가지는지를 고민할 수 있는 풍부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IB)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IB 학습자상 가운데 다른 성향들을 관통하며 연결해 주는 '탐구하는 사람'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는 일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 책이 탐구의 출발점이자 나침반이 되어, 어른과 아이 모두가 '탐구하는 사람'으로서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목차 PDF파일
역자 서문
이 책의 활용법
소개
A
Agency, 주도성
Authenticity, 진정성
Action, 실천
Artistry, 예술성
Abundance, 풍성함
Assets, 자산
Assessment, 평가
B
Beauty, 아름다움
Bravery, 용기
Breadth, 폭넓음
Blended, 혼합형
Beginner’s mind, 초심자의 마음
C
Cycle, 주기
Concepts, 개념
Collaboration, 협업
Challenge, 도전
Curiosity, 호기심
Creativity, 창의성
D
Dispositions, 성향
Differentiation, 개별화
Dialogue, 대화
Design, 설계
Data, 데이터
Diversity, 다양성
E
Explicit, 명시적
Experiential, 경험적인
Engagement, 참여
Emergent, 창발적인
Exploration, 탐색
Environment, 환경
F
Facilitation, 촉진
Formative assessment|형성 평가
Flexibility, 유연함
Feedback, 피드백
Flourish, 번영
Fun, 즐거움
G
Global, 글로벌
Grit, 그릿
Growth, 성장
Goals, 목표
Guidance, 안내
H
Head Heart Hands|머리, 가슴, 손
Habits, 습관
Humility, 겸손
Humanity, 인류애
Humor, 유머
I
Investigation, 조사
Imagination, 상상력
Interest, 관심
Independence, 독립심
Inspiration, 영감
Interdependence|상호의존성
J
Journey, 여정
Judiciousness, 신중함
Juggling, 저글링
Joy, 기쁨
K
Kaleidoscope, 만화경
Kinaesthetic, 운동감각
Knowledgeable, 지식이 풍부한
Kindness, 친절
L
Listening, 경청
Language, 언어
Leadership, 리더십
Longevity, 지속성
Learning, 학습
M
Meaningful, 의미 있는
Materials, 자료
Metacognition, 메타인지
Modeling, 모델링
N
Nature, 자연
Negotiating, 협상하기
Noticing and Naming|관찰하기와 명명하기
Nuance, 뉘앙스
Nudge, 넛지
O
Organized, 조직화
Open-mindedness|열린 마음
Observation, 관찰
Oracy, 구어 능력
P
Pause, 멈춤
Play, 놀이
Planning, 계획하기
Personal, 개인적인
Provocation, 자극
Prior Knowledge|사전 지식
Q
Question, 질문
Quiet, 조용함
Quality, 품질
Quandary, 역경
R
Relationships, 관계
Research, 연구
Reflection, 성찰
Risk-taking, 도전하기
Resourcefulness, 지략
S
Spontaneity, 즉흥성
Self-management|자기관리
Skills, 기능
Scaffolding, 비계
Synergistic, 시너지를 내는 사고
T
Time, 시간
Thinking, 사고
Transdisciplinary, 초학문적
Trust, 신뢰
Tinkering, 조작하기
U
Understanding, 이해
Unlearning, 비워 내기
Uncovering, 발견하기
Universal, 보편적
Unknown, 미지의
V
Values, 가치
Voice, 목소리
Virtual, 가상
Validity, 타당성
Vision, 비전
Visible, 가시화
W
Wonder, 궁금증
Wisdom, 지혜
Worthy, 가치 있는
Why, 왜
Worldly, 세계적인
X
eXperience, 경험
X-factor, 미지의 요인
eXcitement, 설렘
eXperimentation, 실험
Y
Yield, 내려놓음
Youth, 청소년
Yes, 예
Yet, 아직
Year-long, 연중 계속되는
Z
Zest, 열의
Zone, 영역
팀과 함께 책 활용하기: 교사를 위한 창의적인 전략
탐구의 모험: 단어에 내재된 과정
단어들을 엮어 아름다운 질문 만들기
교육자로서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는 몇 가지 아름다운 질문들
맺음말
나만의 단어로
참고문헌
추가문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