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T. J. Newby 외 |
역자 | 노석준 외 |
판형 | 국배판변형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400p |
ISBN | 978-89-5891-649-9 93370 |
발행일 | 2008-10-15 |
정가 |
19,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교수·학습을 위한 교육공학』(제3판)은 예비교사뿐만 아니라 현직교사에게 구체적인 교수기법과 테크놀로지의 선택, 통합, 실행을 지원해 주는 연구와 배경을 제공하며, 학습을 보다 효과적·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제반 방법들을 강구하도록 하고, 특정 교과내용과 관련하여 테크놀로지를 언제, 왜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게 함으로써 테크놀로지의 교과내용과의 유의미한 통합능력을 신장시키고 학습자들의 학습경험을 증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이 책은 교사들이 교수·학습 현장에서 실제로 접할 수 있는 제반 교수·학습상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실제를 제공한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역자 서문
▪ 머리말
▪ 온라인 자료
제1부 교육공학 소개
제1장 학습과 공학 소개
제2장 이론에서 활용으로
제3장 교수·학습을 위한 컴퓨터와 도구
제2부 테크놀로지 향상 학습경험 계획
제4장 테크놀로지와 교수 상황: 학생, 교수목표, 학습환경 이해
제5장 테크놀로지와 교수계획: 계획의 핵심 활동 파악
제6장 교수방법: 학생 참여방법 확인
제7장 교수매체: 학생의 다중 감각 연계
제8장 공학과 교수자료 선택, 적용, 창출
제3부 테크놀로지의 유의미한 통합
제9장 학습지원을 위한 컴퓨터의 통합
제10장 학습지원을 위한 인터넷의 통합
제11장 학습지원을 위한 원격교육의 통합
제4부 성공적인 테크놀로지 기반 학습경험의 확인
제12장 학생과 교수자료 평가
제13장 테크놀로지의 통합과 관련된 쟁점
제14장 교육공학의 동향
▪ 용어 해설
▪ 참고문헌
▪ 찾아보기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