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쓰기 나침반
BASA와 함께하는 쓰기능력 증진 개별화 프로그램
저자김동일
판형 국배판변형
제본 무선철
페이지 296p
ISBN 978-89-997-2121-2 93370
발행일 2020-06-15
정가 20,000원
E-BOOK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우리 학교 현장에서는 난독증,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경제언어 특성과 같은 요인들로 인하여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교육사각지대 학생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습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습자들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절한 교육적 지원의 필요성이 대두됩니다. 많은 교사와 상담자가 노력하고 있지만, 모든 학습자의 개별적인 수행 수준에 맞추어 탄력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며, 개별 학습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교수 방법을 찾는 일 또한 이상적으로 여겨집니다. 이에 BASA와 함께하는 쓰기 나침반은 쓰기와 작문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들의 현재 수행 수준과 발달 패턴을 살펴보면서 개별화 교육이 가능하도록 연구 작업을 통하여 개발되고 수정되었습니다. 쓰기 나침반은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Basic Academic Skills Assessment: BASA) 쓰기 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중재가 필요한 학습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워크북은 3단계이며 각 20차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글씨쓰기 단계로, 한글의 구성에 대해 친숙해지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는 아동에게는 교사의 지도와 함께 워크북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받아쓰기나 문장 속의 바른 단어 찾아쓰기 등은 아동의 현재 수준에 비해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단계는 철자쓰기 단계로, 철자를 바르게 쓰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원리를 학습하고, 받아쓰기나 게임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바른 철자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3단계는 직접 글쓰기를 하는 단계로, 글쓰기를 거부하는 경향을 가진 아동에게 글쓰기 글감을 점진적으로 제공하여 마지막에 글을 쓸 수 있도록 매 차시마다 유도하고 있습니다. 해당 차시를 학습하면서 글쓰기를 친숙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일러두기

1단계
1단원 단모음과 자음 알기
1차시~7차시

2단원 복잡한 모음 알기
8차시~11차시

3단원 받침낱말 알기
12차시 ~20차시

2단계
1단원 연음규칙 오류 유형
1차시~2차시

2단원 경음화 오류 유형
3차시~4차시

3단원 격음화 오류 유형
5차시~6차시

4단원 비음화 오류 유형
7차시~8차시

5단원 겹받침 오류 유형
9차시~10차시

6단원 유음화 오류 유형
11차시~12차시

7단원 ㅎ탈락 오류 유형
13차시~14차시

8단원 구개음화 오류 유형
15차시~16차시

9단원 음소첨가 오류 유형
17차시~18차시

10단원 사이시옷 오류 유형
19차시~20차시

3단계
1단원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
1차시~6차시

2단원 소재를 활용한 글쓰기
7차시~12차시

3단원 설명 글쓰기
13차시~16차시

4단원 주장 글쓰기
17차시~20차시

정답지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