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청소년을 위한 학교기반 인지치료
저자Torrey A. Creed, Jarrod Reisweber, Aaron T. Beck
역자 이동형, 장유진, 신윤정
판형 4x6배판변형
제본 반양장
페이지 264p
ISBN 978-89-997-1861-8 93180
발행일 2019-06-30
정가 17,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의 저자 중 한 명인 Aaron T. Beck에 의해 창시된 인지치료는 학교 장면의 고유한 요구에 매우 잘 들어맞는다. 이 책의 두드러진 특징은 학교 장면에서 비교적 쉽게 활용 가능한 인지치료의 핵심 원리와 주요 기법을 4명의 청소년 사례를 통해서 비교적 쉽고 간명한 필체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인지치료의 핵심 원리나 기법, 전략의 예시를 위해 4명의 청소년을 상담한 축어록이 적절히 제시되고 있으며, 치료 과정에서 각 사례에 대해 숙고해야 할 주요 질문과 각 장의 말미에 독자 활동을 제시하고 있는 점도 이 책의 돋보이는 장점이다. 또한 상담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열여섯 가지의 활동지 혹은 서식을 제공하고 있어서, 인지치료의 원리와 기법을 숙지한 후에 즉각적으로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따라서 학교 현장에서 만나는 청소년 내담자에게 인지치료를 구체적으로 적용하고자 하는 심리사, 상담자, 상담교사, 기타 정신건강 관련 전문가 및 관련 전공 대학원생에게 매우 실용적이며 유익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감사의 글

chapter 01 인지치료 개요
사례 소개
인지이론과 인지모델에 대한 소개
학생들에게 인지모델 소개하기
인지치료의 주요 개념
학교기반 인지치료에서 변화의 수준
인지치료의 구조에 대한 간략한 소개
지지 증거
요약
독자 활동: 인지모델

chapter 02 인지치료 사례 개념화
심리적으로 설명해 본다면, 왜 학생들은 그런 행동을 하는가
인지적 개념화
핵심신념
중간신념
보상전략
인지 개념화 단순화하기
자신의 인지 개념화 활용하기
자동적 사고: 기저신념에 대한 실마리
인지 개념화, 치료 초점과 회기 전 기록지
지지 증거
요약 및 더 생각해 볼 문제
연습 활동: 인지 개념화

chapter 03 인지적 기법
의사결정 포인트: 문제 해결 혹은 개입
협력적 문제해결
학생들이 인지모델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생각 풍선
인지 삼각형
사고와 정서의 차이를 이해하기
사고 기록지
안내된 발견
3C
대처 카드
성공을 향한 로드맵
학생이 자신의 생각을 점검하거나 변화시킬 수 없을 때 할 수 있는 것
역(易) 역할 연습
인지치료에서의 저항
기저신념을 확인하고 변화시키기
하향 화살표 기법
기저신념에 도전하고 그것을 변화시키기
지지 증거
요약

chapter 04 행동적 기법
행동 실험
행동 활성화
자살 사고를 위한 학교 기반의 인지치료
대체 행동
노출
이완 기술
지지 증거
요약
독자 활동: 행동적 개입

chapter 05 학교에서 인지치료 실행하기
학교 장면의 다른 독특한 도전과 장점
목표 설정
회기 구조
학교기반 인지치료와 가족
미래의 방향: 보급
지지 증거
요약

부록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