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수업이란 무엇인가
저자김승호
판형 크라운판
제본 양장
페이지 288p
ISBN 978-89-997-1842-7 93370
발행일 2019-07-20
정가 17,000원
E-BOOK 정가 15,3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교육과정을 공부하는 학자의 입장에서 수업의 의미를 탐색한 결과이다 책 내용의 거의 대부분은 필자가 약 17년에 걸쳐서 여러 학회지에 실은 수업 연구와 관련된 논문들을 책 체제에 맞게 약간 고치고 정리한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일반적인 수업에 관한 개론서로 보기는 어려울 것이며 공부할 때에도 비교적 많은 인내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책의 제1장에서 제3장까지는 수업의 개념과 수업의 인식론, 수업의 근본 구조 등에 대해 다루었다. 제4장에서는 Didaktik의 교육과정적 함의와 제5장에서는 종교적 수업모형에 대해 살펴보았다. 제6장에서는 수업지도안의 이론적 배경을 탐색해 보았으며 제7장에서는 일의 개념에 비추어 본 평가의 순기능과 역기능, 마지막 제8장에서는 지식을 보는 관점과 교사론 등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장 ‘수업의 개념’을 찾아서
1. 문제의식
2. 장별 내용의 소개
3. 시작하는 결론

제2장 수업의 인식론
1. 서론
2. 수업의 인식론
3. 결론

제3장 수업의 근본 구조
1. 서론
2. 수업의 보편적 요소와 그 역할
3. 수업의 근본 구조 탐색
4. 결론

제4장 Didaktik의 교육과정적 함의
1. 서론
2. Didaktik 개념의 모색
3. Didaktik의 전개 양상
4. 결론

제5장 종교적 수업모형의 탐색
1. 서론
2. ‘기술적 수업모형’과 그 한계
3. 대안으로서의 ‘예술적 수업모형’
4. ‘종교적 수업모형’의 탐색
5. 결론

제6장 수업지도안의 이론적 배경 탐색
1. 서론
2. 수업지도안과 관련된 헤르바르트 인식론
3. 수업지도안의 이론적 배경으로서 ‘교수 4단계’
4. 결론

제7장 일의 개념에 비추어 본 평가의 한계
1. 서론
2. 일의 개념 탐색
3. 일의 개념에 비추어 본 평가의 한계
4. 결론

제8장 교사론: ‘수업하는 사람’
1. 지식을 보는 두 가지 관점: ‘소비’와 ‘도야’
2. 지식의 통합적 성격
3. 수업의 자득적 측면
4. 교사론: ‘수업하는 사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