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쉽게 풀어 쓴 교육학(4판)
저자이병승, 우영효, 배제현
판형 크라운판
제본 양장
페이지 416p
ISBN 978-89-997-1908-0 93370
발행일 2019-04-15
정가 19,000원
E-BOOK 정가 17,1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교육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교육현상 및 교육학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집필되었다. 초판을 낸 것이 2002년이니 벌써 17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2008년에는 제2판을, 2013년에는 제3판을 출간하였으며, 이제 제4판을 내게 되었다. 그동안 이 책이 교육학을 가르치는 분들이나 교육학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비교적 좋은 평을 받아 왔다는 생각이 든다. 교육학의 입문서로서 나름대로 기여를 해 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 본다.
    해가 거듭되면서 교육학의 영역이 넓어지고 새로운 교육이론들이 출현하고 있다. 따라서 교육학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수정하거나 보완해야 할 부분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들은 교육학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새로 출현한 교육이론에 대한 이해의 지평을 넓혀 주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제3판에 이어 제4판을 출간하기로 결정하였다. 필자들은 초판과 제2, 제3판의 원고들을 다시 꼼꼼히 검토하면서 수정·보완 작업을 하였다. 초판과 제2, 제3판에서 발견되는 오자와 탈자를 바로잡았으며, 부정확한 내용에 대해서도 과감히 수정하였다. 하지만 가능한 한 초판을 낼 때 필자들이 가지고 있었던 기본적인 생각, 즉 “내용을 쉽게 풀어써야 한다.”는 원칙은 무너뜨리지 않으려고 노력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4판 서문

제1장 교육과 교육학
제1절 교육의 개념
제2절 교육의 목적
제3절 교육의 정당화
제4절 교양교육
제5절 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제2장 교육의 역사적 기초
제1절 교육사 연구의 필요성
제2절 한국교육의 흐름
제3절 서양교육의 흐름

제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1절 철학과 교육
제2절 교육철학의 성격
제3절 전통 교육철학
제4절 현대 교육철학
제5절 최근의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제1절 교육심리학의 성격
제2절 교육의 심리학적 접근방법
제3절 인간발달과 교육
제4절 학습자의 개인차

제5장 교육의 사회학적 기초
제1절 교육사회학의 개념
제2절 사회화와 교육
제3절 사회계층과 교육

제6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의 의미
제2절 교육과정의 유형
제3절 교육과정의 구성

제7장 수업과 교육공학
제1절 수업
제2절 교육공학

제8장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의 개념과 절차
제2절 교육평가의 유형
제3절 평가도구의 조건
제4절 평가 문항의 제작과 활용

제9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1절 생활지도
제2절 상담

제10장 평생교육
제1절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개념
제2절 평생교육의 실제
제3절 평생교육 제도
제4절 평생교육의 과제

제11장 인성교육
제1절 인성교육의 필요성
제2절 인성교육의 개념
제3절 인성교육의 내용
제4절 인성교육의 목적
제5절 인성교육의 방법

제12장 교사론
제1절 교사의 중요성
제2절 교직관
제3절 교사의 자질
제4절 교사의 역할
제5절 바람직한 교사상
제6절 교원의 윤리

▣ 참고문헌
▣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