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 <상담 및 심리치료 이론 시리즈 13>
저자임은미, 구자경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68p
ISBN 978-89-997-9261-8 93180
발행일 2019-03-25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은 내담자에게 고통을 야기하는 문제 중 상당 부분은 환경적 억압과 불평등으로 인한 것임을 간파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담자의 개인적 적응수준을 높이는 데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를 둘러싼 환경의 개선을 함께 시도한다.
내담자에게 ‘개인적 적응’만을 유일한 해결책으로 제시하며 사회적 고정관념, 편견, 억압, 불평등, 차별 등에 둔감한 상담개입은 약자의 고통뿐만 아니라 사회적 부조리를 영속화하는 데 기여한다고 경고한다.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1부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기초

1장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이해
1.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개념
2.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등장배경
학습문제

2장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주요 현상
1. 특권, 억압, 차별
2. 문화적 특징
3. 문화적 정체성 발달모형
학습문제

3장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을 위한 상담자의 역량
1.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이론 이해
2. 다문화 상담역량
3. 사회정의 옹호상담역량
4.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역량
학습문제

2부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진행

4장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관계
1. 상담자의 역할과 태도
2. 상담관계의 형성
학습문제

5장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개입
1.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일반적 목표
2. 진단에 따른 개입목표
3. 상담개입: 다중시스템 관점
학습문제

6장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대화기술 및 유의점
1. 대화기술
2. 유의점
학습문제

3부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의 사례

7장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대학생 다문화 인식 증진 경험
1. 작품 소개
2. 연구참여자의 다문화 인식 경험
3. 다문화 인식 경험의 요인과 의미
학습문제

8장 개인 상담 사례에 대한 다문화 사회정의 상담 접근
1. 사례 요약
2. 상담 진행
학습문제

9장 상담자의 다문화 사회정의 역량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목표
2. 프로그램 구성의도 및 실시방식
3. 프로그램 내용
학습문제

10장 교사의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목표
2. 프로그램 구성의도 및 실시방식
3. 프로그램 내용
학습문제

부록
1. 한국 상담자의 다문화 상담역량 검사
2. 한국 상담자의 사회정의 옹호역량 척도
3. 사회문제 옹호척도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저자 >>
임은미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교육상담)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교육상담)
현 전북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구자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교육상담)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교육상담)
현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상담학과 교수



책소개 책요약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