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읽기 나침반 4. 읽기이해편
BASA와 함께하는 읽기능력 증진 개별화 프로그램
저자김동일
판형 국배판
제본 무선철
페이지 232p
ISBN 978-89-997-1416-0 94370
발행일 2017-11-20
정가 18,000원
E-BOOK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취학 전 가정에서 한글 학습을 준비하며 초등학교 입학 전 한글을 익히는 것이 당연해진 오늘날에도 학교 현장에는 여전히 난독증,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경제·언어 특성과 같은 요인들로 인하여 읽기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존재한다. 이에 따라 읽기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습자의 정확한 진단 및 적절한 교육 지원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BASA와 함께하는 읽기능력 증진 개별화 프로그램: 읽기 나침반』 시리즈는 읽기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현재 수행 수준과 발달 패턴을 살펴보면서 개별화교육이 가능하도록 연구 작업을 통하여 개발되고 수정되었다. 이 시리즈는 BASA(Basic Academic Skills Assessment: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 읽기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중재가 필요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학업 생존기술(survival skills)로서 읽기학습에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단순히 한글 자모를 외우면서 읽기를 처음 배우는 것을 넘어서서, 다양한 읽기 필수 기능으로서 음운인식, 유창성, 어휘지식, 이해를 계통적으로 밟아 나가며 읽기 전략을 익히도록 기획되었다.
    2권 <읽기유창성편>은 학습자 중심으로 구성된 ‘학생용’과 학습자를 돕는 ‘교사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단계 9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에는 동요, 동시, 짧은 글을, 2단계에는 감상글, 주장글, 설명글을, 그리고 3단계에는 전래동화, 역할극, 뉴스글을 구성하여 단계별로 지문의 길이가 늘어나며, 차시별로 다양한 종류의 글을 학습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 걸음 더 나아가기’를 통하여 학습자가 읽기에서 많이 나타나는 읽기의 법칙을 익히고, 읽기에 흥미와 재미를 가질 수 있는 활동들을 함으로써 읽기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교사용은 학습자를 지도하는 교육자 또는 학부모가 학습자와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머리말
◈ 일러두기
◈ 교사 활용 팁
◈ 부록 및 정답지 활용 안내


01 단계
1차시 문장 완성하기
2차시 이야기 구성요소 ①
3차시 이야기 구성요소 ②
4차시 주요 내용 확인하기

02단계
5차시 인물의 관계 및 성격 파악하기
6차시 원인과 결과 알기
7차시 글의 짜임 알기
8차시 세부 내용 파악하기

03단계
9차시 추론하기
10차시 이야기 예측하기
11차시 주장과 근거 파악하기
12차시 작품의 감상 및 평가하기


◈ 참고문헌
◈ 정답지
◈ 부록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