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2판)
문제개발부터 수업적용까지
저자조연순, 이명자
판형 4x6배판변형
제본 반양장
페이지 232p
ISBN 978-89-997-1356-9 93370
발행일 2017-09-15
정가 16,000원
E-BOOK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2판)은 전체적인 틀이 1판과 같으나 1판 발행 이후에 이루어진 여러 연구를 보완하였다. 특히 개정된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수업을 새롭게 개발하고 실행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추가 및 교체하였다.
    제1부의 제2장,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적 가치를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에 두고,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에 관한 설명을 추가하였다. 제3장, 문제중심학습 과정에서 활용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수모형’을 소개하였다.
    제2부의 제4장, 문제는 어느 정도 ‘비구조화’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논의를 추가하였다. 제5장, 문제중심학습의 ‘다양한 교수·학습 모형들’에 대한 연구내용을 추가하였고, ‘교수·학습의 계획’도 추가하였다.
    제3부, ‘개정 교육과정(2009, 2015) 내용’을 중심으로 새로운 문제를 개발하여 실행한 수업 사례들로 교체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2판 머리말
1판 머리말

제1부 문제중심학습의 이해

제1장 문제중심학습이란 무엇인가
1. 문제중심학습의 개념과 특성
2. 문제중심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제2장 문제중심학습은 왜 필요한가
1. 문제중심학습의 지식관
2.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적 가치

제3장 문제중심학습에서 다른 교수전략들을 활용할 수 있는가
1. 문제중심학습과 다른 교육적 접근들 간의 비교
2. 문제중심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수·학습방법

제2부 문제중심학습의 설계

제4장 문제는 어떻게 개발하는가
1. 문제의 특성과 유형
2. 문제개발 절차 및 방법

제5장 교수·학습은 어떻게 계획하는가
1. 다양한 PBL 교수·학습 모형 연구
2. PBL 교수·학습 계획
3. PBL 교수·학습 절차 및 방법
4. PBL 평가방법

제3부 문제중심학습의 실행

제6장 사회과 수업사례

마을 공동체 만들기- 지역사회의 발전(4학년)
1. 문제개발 과정
2. 교수·학습 과정

제7장 과학과 수업사례

에너지 박람회-에너지와 생활(5학년)
1. 문제개발 과정
2. 교수·학습 과정

21세기 우주 개발-태양계와 별(5~6학년)
1. 문제개발 과정
2. 교수·학습 과정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