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과정과 영유아 및 가족의 성과 연계(특별한 영유아 모노그래프 시리즈 9호)
편저자 Eva M. Horn, Carla Peterson, Lisa Fox
역자 김건희, 김진희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08p
ISBN 978-89-997-0393 5 94370
발행일 2015-04-20
정가 11,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원저 Young Exceptional Children(YEC) Monograph Series는 특수아동협회 유아교육분과[The Division for Early Childhood(DEC) of the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CEC)]의 출판물 중 하나로서 1999년부터 출간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모노그래프’란 특정 주제에 관한 상세하고 실증적인 논문들을 모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YEC 모노그래프 시리즈는 장애가 있거나 발달이 지체된 유아, 영재 유아, 발달이 지체될 위험이 있는 유아,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유아 등 1~8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일하는 교사, 유아교육(보육) 종사자, 행정가, 치료사, 가족 구성원 등을 위하여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모노그래프의 내용은 주정부 차원의 성과물과 조기학습 가이드라인 및 기준과 연결되는 포괄적인 교육과정들을 고안하고 수행할 때 조기교육자의 특별한 영유아들을 교육하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책은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의 향상을 알리기도 하고 강화시키기 위해, 성과 자료를 사용하는 것과 자료들을 해석하는 것에 대한 내용들이 제공됩니다.
   이 모노그래프에서 각 장은 추천실제에 내재하는 가치, 신념, 실제를 다룹니다. 각 장에서는 교육자들이 가족들과 연계해서 평가, 교육과정, 진전상황에 관한 모니터링 그리고 아동과 가족의 성과를 촉진하는 구체적인 전략을 소개합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역자 서문
편저자 서문

연방정부와 주정부 차원에서의 유아와 가족의
성과에 대한 자료의 필요성

질 높은 유아교육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의 체제

영유아 연구에 주정부 기준과
개별화 교수 삽입하기

교육과정을 유아의 사회적 성과와 연결하기
유아들의 또래 관계를 가족이 지원하도록 돕기

통합학급에서의 실제적 평가
변화를 기록하고 교육과정을 수정하기 위하여 포트폴리오
사용하기

대안적 평가
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수의 경로

중재충실도 평가와 진보 모니터링을 통한 영유아의 성과 향상
“중재를 제대로 하고 있는가?
그리고 그것은 효과가 있는가?”

가족 기반의 실제 평가
양육 경험 척도

유아의 사회적 유능감을 지원하는 자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