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도덕교육사상(교육의 역사와 철학 시리즈14)
저자남궁 달화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84면p
ISBN 978-89-997-0273-0
발행일 2014-05-30
정가 15,000원
E-BOOK 정가 15,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현대의 도덕교육이론에 기초한 현대의 도덕교육사상을 정리한 책이다. 여기서 ‘현대’는 19세기 후반에서부터 20세기 전반에 걸쳐 수립된 프로이트, 뒤르켕, 듀이 등의 도덕교육사상이 영향을 미친 시대를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편집자의 말
머리말

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도덕교육사상
1. 인성의 구조
2. 인성의 역동성과 발달 단계
3. 도덕교육사상
4. 요약 및 결론

2. 콜스의 도덕지능 도덕교육사상
1. 도덕지능의 개념 및 발달의 원리
2. 도덕교육의 내용과 목적
3. 도덕지능의 발달과 도덕교육사상
4. 요약 및 결론

3. 행동주의의 사회학습 도덕교육사상
1. 조건화 이론
2. 도덕교육사상
3. 요약 및 결론

4. 뒤르켕의 도덕적 사회화 도덕교육사상
1. 도덕성의 3요소와 도덕적 사회화 도덕교육사상
2. 도덕성의 계발과 도덕적 사회화 도덕교육사상
3. 요약 및 결론

5. 듀이의 경험의 성장 도덕교육사상
1. 경험의 원리와 성장
2. 경험의 성장과 교육적 및 비교육적 경험
3. 경험의 성장과 문제해결능력의 함양
4. 행위의 성장과 도덕교육사상
5. 요약 및 결론

6. 헤어의 규정주의 도덕교육사상
1. 도덕성 및 도덕언어와 도덕교육사상
2. 규정성과 도덕교육사상
3. 보편화 가능성과 도덕교육사상
4. 요약 및 논의
5. 결 론

7. 윌슨의 도덕성 요소 도덕교육사상
1. 서 론
2. 도덕 및 도덕교육에 대한 편견
3. 도덕교육과 합리적 사고
4. 도덕성 요소와 도덕적으로 교육된 사람
5. 도덕성 요소 계발을 위한 도덕교육의 방법들
6.‘ 학술적’접근법과‘사회적’접근법 간의 논란
7. 요약 및 결론


8. 콜버그의 인지발달 도덕교육사상
1. 도덕성 발달 6단계의 정의와 특징
2. 도덕성 발달과 도덕교육사상의 이론적 기초
3. 도덕성 발달 촉진 방법의 기본 원리
4. 도덕성 발달 단계의 진단 방법
5. 도덕성 발달 촉진을 위한 교사의 기술 및 역할
6. 정의-공동체와 도덕교육사상
7. 결 론

9. 리코나의 인격 도덕교육사상
1. 가치교육의 정당성 논거
2. 가정의 도움이 필요한 학교인격교육
3. 학교에서 가르쳐야 할 가치
4. 훌륭한 인격
5. 훌륭한 인격의 구성요소
6. 인격과 도덕적 환경
7. 요약 및 결론

10.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 도덕교육사상
1. 길리건의 배려 도덕교육사상
2. 나딩스의 배려 도덕교육사상
3. 결 론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