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통합교육을 위한 학생주도학습
통합교육 실제에 대한 교사 지도서 시리즈
저자Martin Agran, Margaret E. King-Sears, Michael L. Wehmeyer, Susan R. Copeland
역자 최혜승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08p
ISBN 978-89-997-0152-8 94370
발행일 2013-05-20
정가 14,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한국 교육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이 학생에게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것이다. 장애의 유무와 관계없이, 자기주도학습은 모든 학생이 습득하여야 할 기초적인 능력임에도 현재까지 한국 교육은 학생에게 자기주도학습을 포기하도록 강요하고 있는 것 같다. 한국 교육에 가장 필요한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구체적인 절차 및 실례를 쉽게 설명한 책을 번역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 책은 특수교사뿐만 아니라 일반교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례를 통하여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 책은 전체 6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통합교육 실제에 따른 학생주도학습 전략의 혜택에 대한 개관을 제시하였고, 다음의 제2장부터 제5장까지는 학생이 이 전략을 사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교사가 각각의 학생주도학습 전략을 가르치는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마지막 제6장에서는 교사가 학생주도학습 전략을 각각 또는 결합하여 사용하면 장애학생의 통합과 일반교육과정 접근을 증진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를 제시하였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Chapter 1 학생주도학습 전략과 통합교육의 실제
학생주도학습 전략
학생주도학습의 장점
개 관

Chapter 2 선행단서 조절과 그림단서
선행단서 조절
그림단서 또는 촉구
선행단서 조절체계 설계하기
학생에게 그림촉구를 사용하도록 가르치기
사물 또는 촉각 단서
청각촉구
요 약

Chapter 3 자기교수
자기교수는 어떻게 작용하는가
자기교수의 장점
자기교수의 유형
자기교수 가르치기
자기학습

Chapter 4 자기점검
언제 자기점검을 사용하나
자기점검 개발 및 교수를 위한 체계
10단계 교수과정
또래교사와 자기점검
학급 차원 자기점검체계
요 약

Chapter 5 자기평가와 자기강화
자기평가
자기강화
요 약

Chapter 6 통합학급에서의 성공과 일반교육과정에 대한 접근
학급에서 성공을 촉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적용
요 약

부록 I: 서식
부록 II: 학생주도학습에 관한 참고자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