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
저자김애화, 김의정, 김자경, 최승숙
판형
제본 양장
페이지 448p
ISBN 978-89-6330-859-3 93370
발행일 2012-09-20
정가 19,000원
E-BOOK 정가 17,1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에서는 미국이나 외국의 학습장애를 소개하는 것을 넘어 우리나라의 학습장애와 관련된 이론과 실제를 소개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를 위해 저자들은 우리나라 학습장애의 정의에 대한 올바른 이해, 우리나라 학습장애의 역사, 우리나라 실정에 적합한 학습장애 진단 모형, 우리나라 교육환경에 적용이 가능한 학습장애 교수 및 학습 전략 등에 중점을 두어 이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1장에서는 학습장애 정의, 제2장에서는 학습장애 원인, 제3장에서는 학습장애 역사, 제4장에서는 학습장애 선별 및 진단, 제5장에서는 읽기 이해 및 지도, 제6장에서는 쓰기 이해 및 지도, 제7장에서는 수학 이해 및 지도, 제8장에서는 내용 교과 이해 및 지도, 제9장에서는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사회성 및 행동지원, 그리고 제10장에서는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협력교수의 활용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Part 1 학습장애의 기본적인 이해

CHAPTER 01 학습장애 정의
1. 학습장애 정의
2. 학습장애 정의의 주요 구성 요소
3. 국내 학습장애 정의의 쟁점 및 발전 방향
4. 학습장애의 하위 유형 및 특성

CHAPTER 02 학습장애 원인
1. 신경생물학적 요인
2. 인지처리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CHAPTER 03 학습장애 역사
1. 서양 학습장애 역사
2. 국내 학습장애 역사

CHAPTER 04 학습장애 선별 및 진단
1. 미국 학습장애 선별 및 진단 절차
2. 국내 학습장애 선별 및 진단 절차
3. 학습장애 진단 모델
4. 국내 학습장애 진단 모델의 동향
5. 선별 및 진단 검사

Part 2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교과 지원

CHAPTER 05 읽기 이해 및 지도
1.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읽기 교수에 관한 개관
2. 읽기 교수의 영역

CHAPTER 06 쓰기 이해 및 지도
1.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쓰기 교수에 관한 개관
2. 쓰기 교수의 영역

CHAPTER 07 수학 이해 및 지도
1.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 교수에 관한 개관
2. 수학 교수의 영역

CHAPTER 08 내용 교과 이해 및 지도
1.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내용 교과 교수에 관한 개관
2. 과학 교과 지도
3. 사회 교과 지도

Part 3 학습장애학생의 통합교육 지원

CHAPTER 09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사회성 및 행동 지원
1.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사회성 및 행동 지원에 관한 개관
2. 학습장애학생의 사회성 지도
3. 학습장애학생의 사회성 평가

CHAPTER 10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협력교수의 활용
1. 협력교수의 모델
2. 협력교수의 효과
3. 협력교수 실시의 문제점
4. 성공적인 협력교수 실행을 위한 방안
5. 효과적인 협력교수 실행을 위해 요구되는 협력기술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