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소비자 분석
저자남승규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96p
ISBN 978-89-6330-201-0 93180
발행일 2009-09-07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우리 모두는 소비자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다. 누구나 소비를 하면서 살아가고, 생산보다는 소비가 화두가 되고 중심이 되는 소비자본주의에서 소비는 개인이 세상과 만나는 방법이 되었다. 소비자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소비 경험을 하기 위한 개인 자신뿐만 아니라 올바른 소비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정부기관들이나 시민단체들 그리고 효과적인 마케팅이나 광고전략을 수행하기 위한 기업이나 광고대행사에게 매우 중요한 해결의 실마리와 열쇠를 제공해 준다. 현대 사회에서 성공의 관건은 세상의 중심인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에서 찾을 수 있다. 소비자를 어떻게 기쁘게 만들고 감동하게 만들 것이며 행복하게 만들 것인가를 찾아내는 소비자 분석이야말로 21세기의 비즈니스에서 성공과 행복을 위한 최상의 비결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소비자에 관심을 갖고 소비자를 제대로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소비자 분석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항들을 중심으로 대학에서 한 학기 동안 강의하는 데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소비자와 소비자 연구
1. 소비자
2. 소비자 연구의 학문분야
3. 소비자 연구의 접근방법
4. 소비자 연구 모형
5. 소비자 연구방법론

제2장 소비자와 마케팅
1. 마케팅의 정의
2. 경영철학과 마케팅 지향성
3. 소비자와 마케팅 전략
4. 소비자와 마케팅믹스
5. 서비스

제3장 소비자와 광고
1. 크리에이티브 전략
2. 크리에이티브 실현
3. 광고의 평가
4. 광고 효과의 근원

제4장 소비자와 환경요인
1. 문화
2. 소비 문화
3. 사회계층
4. 참조집단
5. 가족

제5장 소비자와 라이프스타일
1.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
2. 라이프스타일 연구
3. 라이프스타일 분석방법
4. 라이프스타일의 활용

제6장 소비자와 소비자 심리학
1. 소비자 심리학
2. 소비자 심리학의 필요성
3. 심리적 구성개념

제7장 소비자와 정보처리 과정
1. 노출
2. 주의
3. 지각
4. 기억

제8장 소비자와 의사결정
1. 의사결정의 의의
2. 의사결정의 기본 7요소
3. 의사결정에 대한 이론적 접근
4. 정보 탐색
5. 의사결정 방법

제9장 소비자와 소비자 평가
1. 선호도
2. 평가준거
3. 다준거 의사결정
4. 평가준거의 측정
5. 결정 규칙

제10장 소비자와 구매 행동
1. 구매 의도의 유발요인
2. 구매 의도와 문제 인식
3. 상황
4. 커뮤니케이션
5. 구매 행동

제11장 소비자와 고객 만족
1. 고객 만족
2. 인지부조화
3. 후회
4. 귀인
5. 불평 행동

제12장 소비자와 소비자 상담
1. 새로운 변화
2. 소비자 상담
3. 소비자주의
4. 소비자주의의 실제

▪ 참고문헌
▪ 퀴즈 해답
▪ 소비자기본법
▪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